본문 바로가기

더 낮아지고 더 심부름을 해야 합니다.

나는 처음 블을 하면서 즐거워서 하였습니다.

하나둘씩 이웃과 친구가 늘면서 마음에 교만이 생깁니다.

블을 통하여 내가 발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나는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낮아져야 합니다.

때로 생각하지 못한 일들이 일어나고,

사람사는 세상에 바람도 지나 갑니다.

 

 

 

 

나는 때로 교만도 떠는  자신을 봅니다.

블도 인생도 자신에 잡히고 나면,

정체되어 하지 않는것보다 퇴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낮아지고 배우는 자세를 견지해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갈고 닦아야 합니다.

마음과 몸도 닦아야 합니다.

때묻지 않는 자신의 얼굴이 될수  있도록 나를 살펴 보아야 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긴 여행이 머리에서 가슴까지 가는 여행이라 합니다.

타인에게 보여주기 위해 여행하는 시간이 아닙니다.

한 순간이나마 서로에게 소중한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나를 찾으면 결국 나를 잊게 됩니다.

이제 교만과 아집과 구별과 세상에 매몰되어 쓸데없는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나는 찾는 유익한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