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필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현실에 비추어 돈이없는 사람은 행복이 돈많은 사람이, 권력을 추구한 사람은 권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할것 입니다.
아마 우리는 보이는 것외에 어떤것을 행복의 원천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드문현실 입니다.
게중에 신앙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현실세계에 비중을 두지않고 미래의 세계에 비중을 두어 현실을 가볍게 하는 경향이 있습을 앎니다.
나는 현실과 미래만을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어린이들이 읽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문학작품으로 보지않고 우리 삶이 그러하면 어떨까요?
철없는 생각을 가진 이상주의자라고 먼저 공격해올것 같네요.그래도 나는 인생에서 아낌없이 주는 삶이 너무 그립고 동경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대부분이 자신만을 위해 산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일에 자신만을 위해 살지않고 타인만을 위해 산다면 이 세상이 종교상의 천당이 될까요?
그런것까지 재단할 수는 없어도 현 사회보다는 더 사랑스럽고 더 즐거운 사회가 될거라는 분명한 사실이라고 단언하고 싶어요.
내 가슴속까지  진정으로 행복한 경험을 해본적이 있는 분은  제 꿈이 현실이 될수 있음을 가슴으로 기억할거라고 믿어요.
우리가 소위 행복의 조건속에 있는 액서사리들 그것을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을 경주한 사실을 기억하세요.
돈이없어 잠도 못자면서 쓰지도 못하면서 번돈을 이용하여 나의 신분상승을 위하여 이제 출발하고 있어요.
이게 끝이 아닙니다.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다고 스스로 외치며  끝없이 무한정으로 날개를 펴고 있어요.
저기 발아래에 개똥만도 못한 떨거지 인생들이 나를 보고 있어요.모두다 나쁜놈들이에요.
내가 잠도 못자고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쌓아온 탑을 어찌 감히 넘바요.말도되지 않아요.암 그렇고 말고....
우리는 이런 부류속에 사람을 한편으로 그리워하고 자기 부류속에 있는 사람들 예컨데 남편 ,아내,친구 형제자매에게 무능하다고 마음으로 질책한 사실은 없는지요.
우리는 이런 사실을 기억 합니다.높은 곳으로 올라 갈수록 밑에서 올라오는 사람은 위 사람을 내려야 위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이렇습니다.
여러분이 바라보는 조건의 행복은 우리 내부의 마음으로 승인된것이 아닙니다.
혹시 행여나 높이 날아간 분들이 있으면 지금 당신의 가슴에 내부의 소리를 듣고 행복한지 가만히 생각해보세요.
두렵지 않으세요.
저 밑에 따라오는 자들이 언제 따라와 나를 끌어내릴지 상상해보세요.끔
찍한 일입니다.끔찍한 일이에요.
나는 행복을 위해 이렇게 높이 날았는데 왜 이런거죠.이게 행복이 아닌가요.
내 생각으로는  밑에서 볼때  이것이 행복으로 알았는데...
그는 생각할거여요.
내부소리를 들을때 그는 심한 갈등으로 어리둥절 하겠죠.
당신을 따라 오는 자들은 지금 기회구나  더 힘차게 날아 올라 오네요.
자 어떻게 할레요..
지금 여러분은 이 분과 같은 위치에 와 있습니다.여러분이 갖고자 하는것 남들과 차별화 되는것 이 모든것이 이 순간에 결정해야 합니다.
우리 삶은 이와 같습니다.
우리가 행복이라 생각 하는것 이것이 행복의 진정한 모습입니까?그렇습니다.
행복은 어린이들이 읽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통하여 인생의 행복을 제시해 주는 것입니다.
행복은 많이 얻어서 무언가 달라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내부의 소리를 얼마나 충실하게 듣고  즐거운 삶을 살았냐에 있는 것 입니다.
어떤분이 많이 얻어 더 불행한 삶을 산다면 여러분은 어떤 삶을 살겠습니까?
나를 버리고 타인을 위해 나에게는 득이 하나 없는 삶 어쩌면 현실적인 여건에서 본다면 이 사람은 참으로 아무것도 가지지 않는 삶입니다.
그래도 그는 행복 합니다.
가진것도 없기 때문에 빼앗길것도 없습니다.
더 내려올것도 없기 때문에 더 이상 나를 속이지도 않습니다.
빈가슴이란 많이 채울수 있도록 준비된 가슴 입니다.
외부적인 것만 일생동안 채운 사람이 어찌 또 다른 것을 채울수 있을까요?
우리는 행복이 채움으로 완성되지 않고 비우기 때문에 행복으로 채울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은 여러분이 할 수 있습니다.거짓된 행복을 찾는 삶을 이제 멈추세요.

'수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서란....  (0) 2011.07.15
인생을 배우자  (10) 2011.07.13
서로 손을 잡아주자  (4) 2011.07.13
광고"잃어버린 인간을 찾습니다"  (6) 2011.07.12
부모님을 생각하며...  (0) 2011.07.12
대화를 그리며....  (0) 2011.07.09
사진단상  (0) 2011.07.09
감사하는 사회를 만들자  (0) 2011.07.09
친구란...  (2) 2011.07.09
부끄러움을 아는 사회를 그리며...  (2) 2011.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