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은 자아로부터 탈출시킨다.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은 자신에 매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평생을 살아도 우물안에 사는 것은 자기 집착에서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 입니다.

그대가 모든 것을 소유하고 지배를 할지라도 자신을 극복하지 않으면 결국 노예가 될뿐 입니다. 

불완전한 인간에게 자유를 주는 것은 오직 사랑밖에 없습니다.

사랑하지 않으면 나를 극복할 존재는 없는 것과 같습니다.

깨달음이란 무심이 아니라 넓고 깊은 사랑속에 나를 던져 버림에 있습니다.






사랑은 죽음을 멸하고 죽음을 사라지게 만든다. 

사랑은 인생을 무의미한 것에서 의미 있는 것으로 바꾸고 불행을 행복으로 바꿉니다.

선량한 마음을 지니고 사는 사람은 결코 어두운 세계,슬픈 세계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어떠한 악도 선량한 사람과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은 해치지 못합니다.




만일 그대가 의식적으로 모든 사람들에 대해 친절하지 않다면 종종 무의식적으로 많은 사람들을 잔인하게 대할것 입니다.

사랑은 인간 자신으로부터, 자신의 자아로부터 탈출시킨다.

그러므로 자아가 고통스러울때 사랑이 그 고통을 벗어나게 합니다.

인생에 모순을 해결하고 인간에게 최대한 행복을 주는 것은 사랑함에 있습니다.




인간이 사랑이 적으면 적을수록 고통을 더 많이 받고,사랑이 많을수록 고통을 적게 받는다.

인간의 고통은 자신의 삶과 섹계의 삶을 연결하는 쇠사슬을 끊으려할때 느끼는 아픔 입니다.모든 활동이 사랑으로 충만한 생활에서는 고통을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네가 괴로울때,사람들이 두렵고 자기 자신이 두려울때,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할지 갈피를 잡을수 없을때 스스로 인생길에서 만나는 사람을 사랑하자고 말하고 실제로 그렇게 하도록 노력하라.

그러면 그대는 즉시 고통이 사라지고 두려움도 해소되며,방황도 사라지는 것을 알수 있을것이다.아무것도 바라지 않고,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게 될 것 입니다.

사랑하지 않고 사는 사람들은 본능으로  일생을 살다 떠나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