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필

서로 손을 잡아주자


어렵고 각박한 사회에 살고 있는 이글을 읽고있는 여러분에게 잔소리를 할려고 합니다.
지금 이웃에 가정적으로 또는 경제적으로 아파하고 힘드신분에게 여러분들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여러상황상 힘든분이 있을줄 아나 그분들이 주위에 관심과 사랑으로 어려움이 극복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세상은 나만이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닙니다. 
우리는 언제 어떤장소에서 주위의 이웃처럼 힘들고 어려운 삶을 살지 모릅니다.
옛날에 내가 힘들때 타인들은 아는척은 고사하고 내가 잘나가는 것을 보고 질투는 물론  방해를 하신  분들이 있다면 당신이 먼저 손을
 내미는 것이 어떨런지요.
당신을 구박하고 천대했던 분들에게 당신이 확실하게 해줄수 있는것은 거꾸로 그들을 위해 당신의 사랑을 주는 것 입니다.
부족한 사람들이 그들과 비교하여 조금 나아졌다하여 우쭐할지 모르나 당신은 그보다 못한 사람입니다.
진정으로 그런분들보다 더 나은 인간이 되려면 외부상의 어떤것이 있어서가 아니라 내부적으로 더 강한 당신을 보여야 합니다.
춥고 아프고 힘들때 여러분은 친절한 이웃이되고 사회의 아픔에 눈감는 사람이 되면 안됩니다.
내가 어려운 삶을 산사람일수록 그 아픔을 함께하고 도와 주었던 사람을 잊지 마세요.
 당신이 이룩한 모든것 당신 스스로 만든것이 아닙니다.그것은 당신이 그들보다 더많이
피땀을 흘렸을뿐입니다.그것을 내가 모두해서 이룬것이라 생각하면 도독놈심보 입니다.
이 세상 모든것 그것을 당신 스스로 한것은 그것을 통해 나누라는 뜻 입니다.
당신은 청지기 인생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이 일군것 그것을 죽을때까지 가지고 갈것인가요.
이 순간 그들을 위해 나누는것이 어떨까요.
당신의 자식이 아내와 남편이 당신의 재산과 권력과 학문을 언제 앗아 갈지 모르는 현실을 잊지 마세요.
우리는 서로 손을 잡아 주어야 합니다.조금 당신이 잘산다하여 영원하리란 보장은 없어요.
내가 있을대 베풀때 내가 어려울때 그 고마움을 생각한 사람이 나를 찾는것 입니다.우리는 부족한 사람 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손을 잡아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마음으로 늘 허전하고 부족하고 외롭습니다.
그것은 인간 스스로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어려운일이 있을때 타인과 같이 무리로 지킬때 군중심리도 있지만 우리가 생각보다 더큰 힘을 발휘할 수 있는것은 것입니다.
여러분 먼저 다가가세요.
마음으로 나약해지고 힘들었던 그 분에게 당신의 작은손길로 가슴은 따스한 감사와 사랑이 불타 오르게 합시다. 

'수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 매일 죽는연습을 하자.  (2) 2011.07.17
내가 만일 사망한다면......  (2) 2011.07.17
나눔에 대하여.....  (10) 2011.07.15
용서란....  (0) 2011.07.15
인생을 배우자  (10) 2011.07.13
광고"잃어버린 인간을 찾습니다"  (6) 2011.07.12
부모님을 생각하며...  (0) 2011.07.12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  (4) 2011.07.09
대화를 그리며....  (0) 2011.07.09
사진단상  (0) 2011.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