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익명의 자선이 필요하다.

 

타인을 돕는다는 것은 참으로 가슴이 기뻐하는 시간이 된다.

사랑받지 못하는 사람들은 타인 앞에서 드러 내려고 한다.

봉사와 자선을 해본 사람은 스스로 느낀다.

타인 때문에 자선하고 봉사하지 않음을...





자녀를 키우는 사람은 사랑에 의미를 알게 된다.

부모가 자녀에게 사랑을 준다고 생각한 사람은,

결국 자녀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그대가 자녀가 없는 상태에서,

모든것을 잃었다면 그대는 자신의 의치를 잃어 버린다.

자녀 때문에 사람들은 생명력이 강해 지는것이다.

말하지 않았지만 사랑 때문에 더 강해지는 이유를 알았다.






남모르게 자선을 하는것은 가슴의 노래를 안다.

음덕양보라는 고사 성어가 있어서가 아니다.

즐겁고 행복하기에 내가 써야할 시간과 자산을 주는것이다.

인간은 소유할 수 없다.

산다는 것은 소유함에 있는것이 아니라,

가슴속에 추억을 많이 심는데 있는것이다.






자선은 타인을 위한것이 아니다.

내가 즐겁기 때문이고 내가 행복하기 때문이다.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은 탐욕 때문에 행복을 찾는다.

마음은 언제나 나를 춤추게 한다.

탐욕은 나를 억압하고 힘들게 하는것이다.


인간과 동물

저자
최재천 지음
출판사
궁리 | 2007-01-15 출간
카테고리
과학
책소개
동물학자인 저자가 알려주는 동물 이야기를 담은『최재천의 인간과 ...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