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김찬식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으로 이어지는 민주정부를 승계하고 발전시키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는것을 정권연장이라고 한다.

김대중대통령의 권유로 정치에 입문해 노무현대통령 탄핵 때 반대표를 던지고 문재인대통령의 초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이라면 정권연장이라는 단어를 아무런 꺼리낌없이 쓸 수 있다.

이낙연이 대통령이 된다면 정권연장 맞다.

이낙연도 이미 문대통령과 자신은 정치적으로 한 몸이며 문재인정부의 성패와 자신의 성패가 같이 갈 것이라고 말 했었다.

문재인정부의 성공이 곧 자신의 성공이라는 것이다.

.

이낙연이 언론의 집중공격을 받는것도 언론이 문재인과 이낙연은 한 몸 이라는 것을 알고 현재 가장 정권연장 가능성이 높은 후보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를 쏟아내 정권연장을 막으려는 의도이기 때문이다.

과거 언론들이 문재인후보를 집중공격하고 안철수나 반기문을 띄운 것의 연장선상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자고로 민주진영 대통령 후보는 철저히 언론의 공격대상이 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대통령후보가 된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이 언론의 집중공격을 받은 기억은 아직도 생생하다.

.

이재명도 민주당 당원이니 정권연장아니냐 라며 반문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당적만 같다고 정권연장이라고 하는 것은 너무 1차원적 발상이다.

박정희 코스프레하던 이인제나 노무현정부를 철저히 부정했던 정동영에게 정권연장 후보란 단어를 붙여주는 것은 정권연장이란 단어의 정의를 부정하는 것이다.

역대 민주 정권에서 이어져온 정책과 방향의 맥이 끊기는 것인데 이것을 어떻게 정권연장이라고 할 수 있겠나.

.

이재명은 지난 대선때도 오렌지색을 상징으로 들고나와 이미 자신은 민주당과는 색깔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줬었고 문재인정부 출범이후 지속적으로 정부의 정책과 각을 세우며 민주당과 전혀 어울리지않는 정책을 자신의 집권수단으로 삼아 문재인정부와의 차별화에 나서고 있는데 이런 이재명을 정권연장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

나는 현재 상황에서 민주당 유력후보 두명 중 정권연장이라는 단어를 쓸 수 있는 후보는 이낙연이며 이재명은 정권교체라는 단어를 쓰는것이 맞다고 생각한다.

문재인정부의 경제정책을 대놓고 공격하며 차별화를 시도하는 후보가 정권연장?

노무현정부때 정통 만들어 대통령 까대고 문재인정부때 민주당적으로 대통령에게 반기드는 사람에게 정권연장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은 언어도단이다.

나는 정권연장을 원하는 사람이지 정권교체를 원하는 사람이 아니다.

노무현 문재인정부와 접점은 하나도 없는 사람이 차기 유력주자라는것이 어이없지만 역대 민주당 대통령 출마자 중 현역 대통령 공격 해 대통령 된 인물은 한번도 없음을 되새기며 이번에도 그 전통이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그렇게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정  (0) 2021.01.04
황운하  (0) 2021.01.04
살구나무  (0) 2021.01.04
최솔빛  (0) 2021.01.04
박연숙  (0) 2021.01.04
강진욱  (0) 2021.01.04
Chiwon Choi  (0) 2021.01.03
살구나무  (0) 2021.01.03
정재훈  (0) 2021.01.02
임은정검사  (0) 2021.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