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감하게 손을 뻗어라. 그래야 기회를 잡는다.

 

인생에는 기회만큼 기묘한 것도 없다.도독처럼 소리 소문없이 왔다가 가버릴 때에는 참혹한 후회만 남기기 일쑤다.과감히 손을 뻗는 사람만이 기회를 잡고 그 기회로 자신의 삶을 변화시켜 마침내 빛나는 미래를 열 수 있다.모든 사람은 인생에서 한 번 이상의 기회를 만난다.그럼에도 대다수의 사람들은 성공에 다다르지 못한다.능력이 부족해서만도 아니고 이상이 없어서도 아니며,대가를 치를 각오를 하지 않아서도 아니다.다름 아닌 성공의 관문을 통과하는데 필수 불가결한 요소인 기호를 잡을줄 모르기 때문이다.

 

 

 

기호를 잡은 사람은 그 기회가 하나의 전환점이 되어 빛나는 삶을 새로이 열어나갈 수 있다.그러나 기회를 잡지  못한 다수의 사람들은 한평생 바쁘게 노력만 할 뿐 이렇다 할 결실은 없는 허망한 삶을 보낼 수도 있다.다른 사람들의 인생만 비추는 듯한 행운의 빛을 보며 운명의 불공평을 한탄하는 사람들이 많다,하늘은 모든 이에게 공평하다.기회는 남들 못지않게 당신에게도 반드시 주어지고 있다.다만 기회란 것은 부지불식간에 찾아오기 때문에 찾아오더라도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지나가버리는 일이 많은 것뿐이다.

 

 

 

 

기회의 사과는 누구의 머리에나 한 번 이상 꼭 떨어진다.그것이 기회라는 느낌이 든다면 절대 대수롭게 넘기지 말기를 바란다.눈앞에 잠시 고난이 펼쳐질 것 같더라도 함부로 포기해서는 안 된다.기회는 그것을 향해 적극적으로 손을 뻗어 확실하게 붙들어야만 내 것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