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부의 것이 주인이 될수가 없습니다.나에 마음이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

나는 주인이 된다는 것이 이렇게 어려운줄 몰랐습니다.

세상만 의지하여 사는것이 주인이 되는줄 알았습니다.

나는 맘대로 내 뜻대로 살아가면 주인이 되는줄 알았습니다.

 

 

 

나는 나를 보면서 외부의 것은 내 맘의 주인이 될수가 없음을 발견 하였습니다.

세상을 취한 자들이 왜 방황하는지 나는 이제는  알만 합니다.

자신의 주인이 무엇인지 생각도 아니한채 세상에 취한 우리는 나를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나에 욕심과 이기심이 나에 주인이 될수가 없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세상은 나에 마음에 주인이 절대로 될수가 없음을 발견 하였습니다.

자신을 주인으로 만드는것은 마음입니다.

자신의 마음없는 주인은 없습니다.

마음의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나는 찾는것 그것은 세상을 비우고 나를 세우는것 입니다.

 

 

 

 

스스로 주인이 된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습니다.

세상을 가득담아 몸부림쳐봐도 언제나 우리는 타인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나를 주인이 되는것은 일생동안 만들어 가는 과정 입니다.

세상을 찾으면 찾을수록 자신과 멀어지는 자신을 발견 합니다.

 

 

 

자신을 주인되게 하는것은 나를 사랑하는것에  있습니다.

나를 사랑하지 않는것, 영원한 노예의 지름길입니다.

나는 주인답게 하는것은 나를 아는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