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을 행하는 것만이 죄악이 아니라 악을 생각하는 것도 죄악이다.



그대가 좋지 않다고 여기는 것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자신의 사상을 정화하도록 노력하라.만일 너에게 사악한 사상이 없다면 사악한 행위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인간의 자유의 가장 쉽고 가장 사소한 발현 형식은 여러가지가 있다.더 어렵고 더 수준 높은 형식은 감정이 이끄는 대로 따를 것인가 아니면 자제를 할 것인가는 선택속에 있다.가장 중요한 자유의 발현은 자신의 사상에 어떠한 방향을 줄것인가 하는 선택속에 있다.






우리가 신에게 봉사하고 자신에게 봉사하고 싶다는 소망 외에는 모두 하늘이 지배 합니다.

우리의 사악한 사상이 우리의 머리 속을 스쳐 지나가는 것은 막을수 없지만,그것이 그곳에 둥지를 틀고 들어앉아 사악한 행위를 낳게 되는 것은 막을수 있다.

자신의 사상을 통제하는 능력만큼 지식을 늘리는데 평화로운 생활을 하는데 또 여러가지 일을 성공시키는데 필요한 것은 없습니다.





사물을 보는 눈이 정확해지면 진실한 지식을 얻을수 있다.

진실을 알면 의지는 정의를 지향하고 그 의지가 충족되면 마음이 선량해 집니다.

생각을 신중히 하고,말을 신중히 하고,모든 악행을 피하라.이 세가지 길을 닦으면 너는 진리의 길에 들어설 것이다.




감정은 의지와 상관없이 생긴다.그러나 그 감정을 시인하는 것도 시인하지 않는 것도,따라서 그것을 고무하고 억제하는 것도 우리의 사상에 달려 있다.




사상은 손님과 같다.

그가 처음 찾아온 것에 대해 우리에게는 책임이 없다.

그렇지만 그것은 거기에 대한 우리의 대응 방식에 따라서 더 자주 찾아 오게 된다.너는 오늘 생각한 것을 내일 행동에 옮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