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신에 매몰되지 말라.



어릴적 나를 찾는 것은 나에 집착이 됨을 나중에 알았습니다.

못나고 부족한 나는 나 안에 매몰이 되어 인생은 길을 잃고 헤메고 있었습니다.

자신이 자신을 가장 많이 알것 같아도 알고 보면 가장 모르는 것이 자신 입니다.

​너 자신을 알라고 말하는 철학자의 말씀이 머리를 맴돕니다.

자신을 극복하지 못하면 매몰이 됩니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내 안에 그릇속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탐욕과 본능은 내가 아닙니다.

육체는 나에 집착하라고 말하지만 나를 세우지 못합니다.

나를 알지 않으면  나를 극복하지 못합니다.

현재를 살고 있는 사람들은 본능에 지배되는 사람들 입니다.

산다는 것은 욕구만 채우면 되는 그런 시간은 아닙니다.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무엇이 우리 마음속에서 자신을 일깨 우는것 입니다. ​

자신을 사랑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자신을 만드는 연습이 하루 하루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행복은 나를 극복하지 못하면 결코 찾아오지 못합니다.

삶은 일생동안 나와의 싸움에서 승리할수 있느냐에 달렸습니다.

부족한 인간은 세상을 얻는데 모든것을 걸지만,

지혜로운 자는 자신을 찾는데 일생을 걸고 정진 합니다.

자신은 결국 가장 경계해야할 대상이지 안주하고 매몰되는 곳이 아닙니다.

내 안에 내가 존재할때 나의 미래는 없는 것과 같습니다.

나를 찾는 것은 내가 있음이 아니라 다른 생명을 나에게 꽃을 피울때 참다운 내가 됩니다.

나는 내가 아닙니다.

나를 극복하고 노력하여 ​나를 만들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