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코로나19 방역 세계챔피언 국가입니다.
인구 대비 확진자 비율, 확진자 대비 사망자 비율 모두 세계 최정상이다. 코로나 세계경제 위기 가운데에서도 경제성장률마저 세계 최고다.
지난 8개월 간 방역당국, 의료진의 피와 땀과 눈물을 갈아넣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나라로 지켜왔다. 그 흔한 도시봉쇄(락다운) 조치마저 실행하지 않으면서도 이렇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왔다. 생업이 끊기고, 학교가 닫히는 고통 속에서도 국민들은 방역당국의 조치에 호응하며 공동체를 지켜왔다. 훌륭한 정부와 방역당국, 정말 착한 국민들이다.
지난 8개월의 고통 속에서도 소중하게 지켜온 대한민국 공동체다. 전광훈과 미통당 따위가 코로나19를 전파하려고 테러를 감행해도 우리는 대한민국 공동체를 지켜낼 것이다.
정은경 본부장이 지난 금요일 다섯 번이나 “이번 주말엔 집에 머물러달라”고 호소하자 우리 국민들의 대다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로 호응하며 다시 한 번 위대한 대한민국의 저력을 전세계에 과시했다.
우리나라를 반드시 지켜내야 한다.
그 어떤 세력도 대한민국 공동체를 무너뜨릴 수 없다. 불퇴전의 각오로 단호하게 싸우며 우리 공동체를 지켜내자.
슬기로운 집콕생활 만세!!!
코로나방역 세계챔피언 대한민국 만만세!!!
*코로나19 세계지도 출처 : https://covid19.map.naver.com/
1. 일본의 아베정권과 방역당국, 감염전문가들은 정말 얍삽하다. 검사숫자를 줄여서 확진자 숫자를 줄이는 놀음을 해왔다. 이제 야바위 짓거리가 한계에 다다랐다. 아베정권은 역대 최악의 정권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다.
2. 코로나19의 발원지인 중국의 확진자 숫자는 인구 대비 비율로 세계 최저다. 중국정부 통계의 불투명성을 감안하더라도 대단한 성과다. 그러나 확진자 대비 사망자 비율은 5.5%로써, 대한민국의 사망자 비율인 1.8%와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