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필

부모님들이시여,자녀들과 많은 시간을 나눠야 한다.

이순간 당신의 자녀는 부모없는 텅빈공간에서 허전하고 외로움을 달래며 식사를 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당신의 자녀는 당신의 출세와 당신의 외출을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그들은 부모님과 같이 하고픈 것입니다.
부모님들이시여,당신들의 삶의 무게를 나는 조금은 느낌니다.그 무게가 당신의 자녀에게 전달되어진들 당신의 삶은 해결되지 않습니다.
우리삶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당신의 소중한 자녀는 당신과 같이할 시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건이 자녀와 같이할 시간이 허락되지 않는다면 당신은 사랑의 질을 자녀에게 높여야 합니다.
당신이 당신의 자녀를 사랑하고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음을 행동으로 보여야 합니다.
당신의 자녀는 당신의 공간을 이해하고 자신이 부모님과 같이 하고픈 마음마져 숨겨놓고  당신의 삶을 이해할려고 노력하는 중이랍니다.
이런 자녀를 보고 무한정 모른척 할 수 있을까요?
당신의 자녀는 당신의 삶을 이해하고 당신이 가까이 오길 기대하고 있어요.
오랜동안의 기다림이 자녀도 지쳐가고 있네요.
당신의 자녀는 당신이 필요합니다.그리고 사랑과 관심아래 이 세상에서 나갈때 당신의 사랑을 먹고 나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렇게 생각하겠지요.
네가 커서 재산도 권력도 형성해서 당신의 자녀에게 물려주고 싶다고요.
그러니 그때까지만 참으라고요.
이것이 당신의 마음이지요.
그러나 그것은 자녀의 마음이 아닙니다.
당신은 당신의 욕구만 채우면 미래에 당신의 자녀에게 대한 현실적인 생각을 묻고 지내고 편한마음으로 동료와 함께 웃을수 있나요.
당신의 웃음속에 당신의 자녀의 마음은 피눈물이 흘러 내리고 있습니다.
이제 생각해보세요.
당신의 자녀는 당신과 같이 하고 싶습니다.
당신과 같이 하는것 당신이 미래에 줄 어떤것보다도 소중한 것임을 명심하세요.
당신의 자녀는 당신을 위해 끝없이 기다릴수 없답니다.
당신에 대한 기다림이 당신에 대한 기대의 저버림으로 버림받은 당신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부모님들이시여.시간은 우리를 위해 기다리지 않습니다.
그 길고 긴 많은 시간동안 당신의 자녀는 당신과 같이 한 시간이 없기 때문에 당신에 대한 증오와 미움으로 성장할지 모릅니다.
그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당신의 욕구와 욕망을 위해 자녀에게 필요한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것은 투자하지 않으면서 훌륭한 결실을 바라는것과 같습니다.
이제 투자 하세요.
당신이 재산과 권력 그리고 이 세상 온갖것을 자녀에게 제공한다 하여 꼭 필요한 순간에 같이한 순간만큼 소중한것은 없답니다.
이제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못한다면 저 편 한 모퉁이에 울고 있는 자녀를 안아 주세요.
그것이 당신이 하고자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수확을 할 수있어요.
당신은 이제 자녀와 가정으로 돌아와 같이 하세요.
사업상 항상 버려지고 내 팽겨진 가정과 자녀에게 이제 투자 하세요.
당신이 생각하는 만큼 가정과 자녀는 실익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현실적으로 보이는 것만 재산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미래의 재산을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세요,
그것이 자녀에게 해줄수 있는 당신의 무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