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한 일을 할 때에는 100퍼센트 마음을 다하라.

2015.11.03 10:28



우리는 한 사람의 에너지가 제한적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 때문에 딴 생각을 하거나 한꺼번에 두가지 일을 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100% 다해야 완수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머릿속으로 다른 생각을 해 주의력을 분산시킨다면,그 결과는 말하지 않아도 뻔하다.일을 망치는 것은 말할것도 없고 효율도 떨어져 능력을 드러내기는커녕 소중한 시간만 낭비하게 될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하던지 모두 한가지에 집중한다는 사실 입니다.

집중은 바로 온 정신을 쏟아 다른 일에는 신경을 쓰지 않도록 스스로 통제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어떠한 일을 하는데 효율성을 높일 가장 효과적인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온 정신을 다해 당신이 바라는 일에 집중하면 반드시 성과가 있을것 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항상 마음속에서 욕망과 외부의 유혹에 간섭을 받습니다.

이럴때 잡생각이나 걱정등 심리적 요소의 방해를 받는다면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눈을 감고 깊게 호흡을 가다듬으며 마음속 잡념을 떨쳐버려야 합니다.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일들을 생각해도 좋습니다.

이렇게 즐거운 마음을 갖게 되면 일하는데 좀 더 쉽게 정신을 집중할 수 있다.




자아실현은 그리 복잡한 것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자율성이라는 습관을 가르치는데 있다.

자신의 마음을 가다듬어 다른 일에 동요하지 않고 전심전력을 다해 주어진 일을 하는데 있다.

물은 원래 가장 세상에서 가장 여린 물질이다.

하지만 물 한 방울 한 방울이 집중적으로 돌 위에 떨어지면 아무리 단단한 돌에도 구멍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