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대함은 흔하고 사소한 데에서 시작된다.


아름드리나무도 털끝 같은 씨앗에서 나오고,눞은 누대도 한 무더기 흙을 쌓는 데에서

시작되고,천릿길도 한 걸음에서 시작된다.천하이 어려운 일도 쉬운 일에서 시작되고,

천하의 큰 일도 시작은 미약 합니다.세상에 그 어떤 위대한 일도 작은 시작에서 비롯되는 것이니,

작고 보잘것없이 보이더라도 담대하게 첫 걸음을 대딛으라. 





우리는 흔히 미약한 일은 자존심을 내세우며 시작조차 하지 않으려 한다.

우리 대부분은 적당히 오만하며 적당히 비겁한 이율배반적인 모습을 보이며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살고 있다.하지만 세상에 어떤 큰일도 작은 시작이 없으면 이룰수 없는 법이다.

비록 지금 당장은 하찮아 보이는 일이라고 해도 과감하게 그 일을 시작하고 어떤 어려움에서도 포기하지 않아야 큰 결과를 만들수 있다.





사람들은 크고 위대한 일은 그 시작부터 남다를 것이라 생각한다.

위대한 기업은 그 시작이 달랐을 것이라고 생각하고,위대한 사람들 역시 어린시절부터 특별한 무엇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한다.하지만 오늘날 세상의 혁신을 이루어가는 모두 그 시작은 미약했다.

처음에는 눈에 보이지도 않을 미세한 차이가 시간을 두고 쌓이면서 나중에 엄청난 차이를 만들고 위대함을 이룰수 있다.





만약 자신은 평범하다고 한탄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오히려 성공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볼수있다.

아무리 하찮은 일이라고 해도  시작하지 않으면 안 된다.

무슨 일이라도 시작하면 한 걸음이라도 갈 수 있지만 시작조차 하지 않으면 그 결과는 생기지 않는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조급하게 결과부터 빨리 확인하려고 한다.

한두걸음 늦더라도 그게 끝이 아니다.시간을 두고 실력을 쌓아간다면 반드시 결실을 맺게 될것이다.




위대함은 흔하고 사소한 데에서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