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패는 또 다른 출발점이다.


인생에서 가장 가혹한 일은 무엇일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에게 실패보다 더 충격적인 일은 없을 것이다.

실패했을때 더 큰 실패의 늪에 빠져 영원히 성공의 서광을 보고 싶지 않은게 아니라면,절대 신이 나를 시험하는 거라고,일부러 나를 벌하는 것이라고 여기며 도망하거나 울거나 불만을 늘어 놓거나 절망에 빠져 주저않지 말라.

실패를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라.




사람은 누구나 엎어지고 깨지면서 걸음마를 배워야 우아한 걸음을 걸을수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사람은 누구나 무수히 많은 실패를 경험해야 비로서 성공할 수 있지요.

진정한 리더가 되려면 어떻게 실패를 마주할지,어떻게 자신을 이겨 역경의 늪에서 벗어날지를 안다.

실패는 자신의 문제점을 직시해 성공을 가로막는 요소를 없애고 성공으로 향하는 선결조건을 갖추는데 큰 몫을 했다고 할수 있다.




실패가 행운이 될지 불행이 될지는 온전히 실패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에 달려있다.

주저앉아 믿음을 잃은 길로 접어든다면 불행해질 수밖에 없어지고,

자신이 실패한 진짜 이유를 찾아 이를 이겨내는 길로 나아간다면 완벽한 자아를 실현할 수 있다.

실패는 단지 일시적일뿐 한번의 실패가 영원한 실패를 실패를 의미하지 않는다.

실패는 대수롭지 않는 일이다.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실패는 새로운 시작점이 된다.





적극적으로 실패와 대면해 실패를 통해 배우고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보완하여 업그레드한다면 얼마든지자신을 탈바꿈할 수 있다.실패를 통해 무엇을 배울수 있을까를 묻고 또 물어라.

실패하느냐 성공하느냐는 한순간에 결정되는데 끊임없이 나를 발전시킬때 비로서 성공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