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학교이며,거기서 실패는 성공보다 훌륭한 스승이다.

2018.03.10 23:45



자기 자신을  알고 싶거든 남과 남의 행위를 관찰하라.

남을 알고 싶으면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보라.

인간의 가치는 그가 가진 진리에 있지 않고,그 진리를 얻기위해 그가 기울인 피땀어린 노력에 있다.






예지를 단지 특별한 사람에게만 주어진 축복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예지는 모든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며,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속성이다.

예지는 자신의 사명과 그 사명을 수행하는 밥법을 아는 것이다.

예지는 사색과 모방과 경험에 이루어 진다.







예지가 발현될 수 없는 상황이란 없으며 그런 무의미한 일은 있을수 없다.

영혼은 그 자신이 재판관이며 도피처이다.너의 내부에 눈뜬 영혼을 모욕하지 말라.

우리의 내부에서 또는 배후에서 우리를 투과하여 빛이 비칠때 우리는 자신이 무와 같은 존재이며 그 빛이 모든 것임을 안다.참된 인간은 그 사람속에 영혼이다. 

네가 말을 할 때에는 그 말이 침묵보다 나은 것이어야 한다.

2018.03.10 00:18



오랜 대화 뒤에는 대체 어떤 이야기가 오갔는지 상기해 보라.그러면 그 대화의 대부분이 때로는 전부가 참으로 공허하고 쓸데없고 종종 사악 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어리석은 사람은 침묵하는 것이 낫다.그러나 그 사실을 알고 있다면 어리석은 것이 아니다.





말하지 않는 것을 후회하는 일이 한번이라면 침묵을 지키지 못한 것을 후회하는 것은 백번이나 될 것이다.선량한 사람은 말다툼을 좋아하지 않고,말다툼을 좋아하는 사람은 선량하지 않다.

참으로 현명한 사람은 박식하지 않으며,박식한 사람은  참으로 현명한 사람이 아니다.

진실한 말은 종종 귀에 거슬리고,귀에 듣기 좋은 말은 종종 진실하지 않다.





현명해지고 싶으면 현명한 질문을 하고,주의깊게 들으며,차분하게 대답하고,할 말이 없는 때는 잠자코 있는 것이 좋다.오랜동안 논쟁을 할경우 그들이 논쟁의 쟁점을 그들 자신도 모르고 있다는 증거이다.




벙어리의 혀는 거짓말쟁이의 혀보다 낫다.

말을 시작하기 전에 생각할 시간이 있으면,이런 말을 할 가치가 정말 있는지,말을 할 필요가 있는지,이런 말을 하여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지는 않았는지 잘 생각해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