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똑똑하다고 남이 멍청한 건 아니다.



가족을 대하듯 남에게 막 대하면 큰일난다.

가족,친구,명예,사랑,재산 모두 떠나버려야 소중한 것을 안다.

있을  땐 잡고 있었다는 것조차 모르는게 사실이다.

꿈을 꾸는 사람은 많지만 남의 꿈을 도와주고 빼앗는 자도 많다.






쓸데없는 데서 적을 만들면 중요한 일에서 걸림돌이 생긴다.

어떤 일이든 누군가의 기억에 남는 일을 하라.

남에게 인정받고 싶다면 남을 먼저 인정하라.

남에게 이득이 되면서 나에게도 이득이 되는 관계는 더 없이 좋은 관계다.

하지만 나도 남도 피해를 보는 관계는 빨리 끊어라.





내가 똑똑하다고 남이  멍청한 것은 아니다.

그 사람에 대하여 진짜 알고 싶다면 같이 일을 해보라.

나를 우습게 여기는 사람이 있다면 내가 한 행동을 돌리켜봐야 한다.

그런데 그냥 싫어하는 놈은 만나지 말라.시간 낭비다.




두사람은 서로 돕지만 세 사람은 서로 견제한다.

홀수가 되면 바로 정치가 시작된다.

사람의 바닥을 보는 것만큼 고통스러운 것도 없다.

연락없는 오랜벗은 가깝게 일하는 동료만도 못합니다.




부탁도 하는 사람이 힘이 있으면 강요가 되고 힘이 없으면 무시 당한다.

외모만 보고 그 사람의 속을 안다고 생각하지 말라.

진정한 관계는 절망할때 함께하는 것이지 기쁠때 좋아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게 사람이 중요하고 인간의 가치를 부르짖지만 마음속에는 순위를 세고 있다.

상처주는 사람에게는 배울것이 있지만 지켜보는 자에겐 아무것도 배울것이 없다.




영리한 사람은 상처받지 않게 행동하며 적을 만들지 않는다.대신 진정한 친구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