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정을 통제할 수 있어야 인생을 장악할 수 있다.

 

모든 사람에게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듯 사람의 내면에도 감정이 없을 수 없다.그러나 감정은 그림자처럼 잠자코 따라다니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내면과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그 결과 감정이 긍정적이면 행동도 긍정적이 되고 부정적인 감정에는 부정적인 행동이 뒤따른다.감정을 통제하지 못하면 통제되지 않는 행동이 뒤따른다.

 

 

 

우리 주위에는 감정을 통제하지 못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다.직장에서 어떤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상사와 싸우다가 직장을 잃어버린다가나 실연의 감정을 추스르지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해버리거나 극심한 감정기복으로 상사의 눈밖에 나버린 직원등이 모두 그런 케이스다.부정적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을 제각각이지만,그 결과는 크게 다르지 않다.통제되지 않은 부정적 감정은 자신의 일과 삶을 망가뜨리는 숨은 강도와 같다.

 

 

 

어떤 종류의 감정이든 그 감정 그 자체는 정당하다.그러므로 감정을 통제한 다는 말은 자연스럽게 우러나는 감정을 무작정 억누르라는 말이 아니다.억누른 감정은 부정적 응어리를 응축시키고 그것이 폭팔하면 감당하기 어려운 결과를 초래한다,.감정을 관리하거나 통제하는 능력을 사람마다 다르지만 평소의 노력으로 조금씩 더 키워 나갈수 있다.

기억하라,감정을 통제할 수 있는 사람만이 미래를 장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