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다음 고객센터의 답변


질문:다음에서'순간을 영원히""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입니다(별명:모르세).요사이 블로그를 검색하여 저의 블로그를 검색 하였으나 사라진 상태 입니다.일반인이 검색시 블로그이름이 검색창에 보일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여 주시기 바라며 안되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안녕하세요, 고객님.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는 Daum 고객센터 검색 담당자 좌미경입니다.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게시글 검색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노출되는 검색결과는 내부 랭킹 데이터 구조에 의해 결정되며, 유저가 작성한 모든 게시물이 검색에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에 문의하신 블로그를 확인결과 데이터 구조에 의해 노출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게시글이 데이터 구조에 의해 노출되지 않을 때에는 블로그 명 또한 검색에 노출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고객님깨서 궁금해하시는 블로그가 검색에 노출되지 않는 사유는 위 검색 랭킹 데이터 구조에 해당 하는 부분이며, 검색 랭킹 데이터 구조는 대외비로써 알려 드릴 수 없는 점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Daum 블로그 검색에서는 검색결과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Daum 블로그나 외부 블로그의 글 중 계속적인 스크랩에 의해서 중복되는 글이거나, 성인성이나 상업성, 광고성 글 등은 검색대상으로 삼고 있지 않습니다.
글 길이가 매우 짧은 개인적인 잡담성 글은 검색이 안 될 수 있으며, 이미지나 동영상만으로 이루어진 글도 여과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기사처럼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여과될 수 있습니다.

게시글 검색 노출은 검색결과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본인이 작성한 사용자의 생각이 담긴 게시글을 정보성 높은 게시글로 판단하여 검색결과를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 생각이 담긴 블로그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게시글 검색에 대해 도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어느덧 한해의 마지막인 12월입니다. 감사의 마음으로 따뜻하게 한 해를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에 대한 생각:생각컨데 본인이 쓴 포토에세이는 전적으로 제 개인이 쓴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를 노출을 금지하는 것은 온당치 못한 처사 입니다.가능하다면 빠른 조치를 바랍니다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제가 올린 글은 어떤 단체나 어떤 누구와도 같이 쓴 글이 아니라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을 그렸습니다.이점 양지하시어 블로그 주소를 기억 하시어 찾아주시기 바라며, 여러분이 블로그를 잊지 않으려면 즐겨찾기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부족하지만 많이 찾아 주시고 항상 여러분의 믿음에 따라 글은 계속 올릴것입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