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바꿀수 없다면 자신의 태도를 바꿔라.

2015.11.24 09:29



자신에게 맞는 자리를 찾아 내가 잘할수 있는 일을 하고 그 과정에서 성과와 부를 쌓는다면 누구나 행복한 일이 아닐수 없다.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이러한 행운이 따라주는 것이 아니다.여러 현실적인 이유에 부딪쳐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는 사람이 많다.





우리는 그 자리에 가만히 앉아 좋은 일이 하늘에 떨어지길 바라선 안 됩니다.

능동적으로 찾아 나서십시요.아니면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스스로 그런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자신의 위치를 바꿀수 없다면 자신의 태도와 업무 방식을 바꿔야 합니다.

자신이 잘하지 못하거나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며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한 사람의 자아실현에 좀더 좋은 영향을 줍니다.





우리는 자신이 잘 못하는 일을 두려워을 느끼고 밀어내려 합니다.

하지만 이런 마음 가짐으로 어떻게 일을 잘할수 잇겠는가?

사실 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은 대부분 일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아는 것이 별로 없거나 일을 하더라도 갈피를 잡지 못하고 좌충우돌하게 되고, 그러다보면 일에 대한 적극성도 쉽게 사라져 결국 싫어하는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자신의 마음에 차든 일이든 그렇지 않든 일든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잘 해보려는 시도가 필요하다.

마음속에서부터 일을 인정하고 최선을 다해 일할때 항상 좋은 결과가 따라오게 마련이다.

일에 대한 깊은 이해속에서 지루하고 재미없다고 생각했던 일이 사실은 꽤 재미있음을 발견해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것을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