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선을 다하기보다는 전력투구하라.


평소 일을 할때 최선을 다하는가 아니면 전력투구하는가?

최선을 다하면 오늘 하루를 잘 살아낼 수가 있고,전력투구하면 아름다운 미래를 보장된다.

최선을 다하는 것과 전력투구의 차이가 뭐란 말인가?

사실 자세히 생각해보면 완전히 다른 삶의 태도를 대변하고 있고,또 완전히 다른 인생을 만들수 있다.







최선을 다한다는 뜻은 어쩔수 없이 한다는 수동적인 의미가 많이 담겨져 있다.

항상 외부 압력에 의해 일을 하고 내재적 동력이 부족해 어려움에 부딪히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탓하며 심지어 중도 포기도 한다.그러나 전력투구를 하는 사람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로 

일을 대하며 어려운 일을 만나도 물러서지 않고 어떻게든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살면서 우리는 항상 충분히 잘할수 있는일도 잘못하는 반면,잘될 가능성이 없어 보이는 일이

성공을 거두는 경우를 발견하기도 한다.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만으로 부족하다.

반드시 온 힘을 다해 전력투구해야 한다.무슨 일을 하든지 온 마음과 에너지를  쏟아 최고의 경지에

이르기 위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쉽게 포기하지도 않는다.





 

 지능의 높낮이와 배경의 좋고 나쁨에 상관없이 품고 있는 꿈의 크기에 상관없이 전력투구 하라.

어쩌면 피로에 지치거나 상처를 받을지도 모른다.하지만 이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잠재력을 일깨우고

계발할 수 있다.매사에 전력투구하는 삶의 자세는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성공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자신을 다스리는 채찍질이 되어 자아에 대한 당신의 희망과 기대를 모두 실현 시켜줄 것이다.




전력투구해야 비로서 성과가 있고,전력투구해야 노동의 결과가 따른다.

오늘날처럼 경쟁이 치열하고 곳곳에 위기가 가득한 시대에는 더욱 그러하다.

만약 당신이 사업을 일구고 싶다면 자신의 실패에 핑겠거리만 찾지 말고 항상 스스로반성하라.




나는 최선을 다하는 사냥개인가?

아니면 전력투구하는 토끼인가?

매일 최선을 일에 전력을 다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