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와 성실은 평생 가져할 자산이다.

2018.10.02 23:00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각국의 백년 상인들은 어떻게 해서 그토록 오랫동안 사람들의 신뢰를 얻을수 있었을까?오랜 세월 고객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품질 경영으로 세세대대에 걸쳐 입소문으로 이어진 결과 고객들이 신뢰가 흔들림 없는 브랜드 파워로 자리 잡은 것이다.신의와 성실은 금 자체와 같다.신의와 성실을 덕목으로 갖춘 사람은 막대한 부를 소유한 것과 같다.신의와 성실이 돈 자체는 아니지만 막대한 부를 불러오는 자질이 되기 때문이다.심지어 신의와 성실이 재물보다 더 값어치 있는 보물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신뢰와 경험이 없었던 사람은 인간관계도 빈곤할 수밖에 없다.가정에서 신뢰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진정한 사람은 진정한 친구를 사귀는 데도 어려움을 겪는다.사회전체가 신뢰가 없으면 사기와 부패가 만연하게 된다.신뢰를 내팽개치는 형태는 그 자체로 부를 파괴하는 행동과 같다.안목이 성숙하지 않는 사람은 눈앞의 작은이익 때문에 신뢰쯤은 가볍게 버리는 선택을 하는데,인생을 길게 보았을때 그런 선택은 대체로 후회막급이라는 결과로 돌아볼 뿐이다.





신의와 성실이 일생에서 제일 가는 자산인 이유이자,어떤 의미에서는 유한한 자신과는 비교할 수 없는 높은 가치를 지닌 것임을 알아야 한다.인생에 대한 시야가 넓은 사람들은 언제 어떤 일이 있더라도 신의와 성실만큼은 포기하지 않으려 노력한다.그것은 부의 역량 자체를 포기하지 않으려는 것과 같은 노력이다.신의와 성실은 목숨보다 더 중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