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은 학교이며,거기서의 실패는 성공보다 훌륭한 스승이다.



인간의 가치는 그가 소유한 진리에 있지 않고,그 진리를 얻기 위해 그가 기울인 피땀 어린 노력에 있다. 예지를 단지 특별한 사람에게만 주어진 축복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예지는 모든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며,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속성이기도 하다.예지는 자신의 생명과 그 사명과 사명을 수행하는 밥법을 아는 것이다.세개의 길을 통해 우리는 예지에 도달할 수 있다.첫번째는 사색의 길로,이것은 가장 고상한 길이다.두번째는 모방의 길이며,이것은 가장 쉬운 길이다.그리고 세번째는 경험의 길인데 가장 힘든 길이다.





자기 자신을 알고 싶거든 남과 남의 행위를 관찰하라.남을 알고 싶으면 자신의 마음속을 들여다 보아라.영혼은 그 자체가 자신의 재판관이며 또 도피처이기도 하다.너의 내부에 눈뜬 영혼을,최고의 내적 재판관을 모욕하지 말아라.예지가 발현될 수 없는 상황이란 없으며 그런 무의미한 일은 있을수 없다.





우리의 내부에서 또는 배후에서 우리를 투과하여 빛이 비칠때 우리는 자신이 무와 같은 존재이며 그 빛이 모든 것임을 안다.참된 인간은 그 사람속에 사는 영혼이다.그 사람이 행위에 의해 그 영혼을 드러낸다면 우리는 그 앞에 고개를 숙일 것이다.사물을 이해하려면 자유로워야 하지만 그 전에 먼저 포로가 되지 
않으면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