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정 아름다운 꽃은 가장 메마른 토양에서 성장합니다.미덕은 극복하기 힘든 상황에서 가장 훌륭하게 성장하는 법 입니다.




내 운명은 내가 설계하고 있다는 사실을 결코 잊지 마십시요.그것을 알게 되면 세상에서 말하는 불운이 실은 겉모습을 바꾼 행운이라는 사실도 곧 깨달을 것입니다.그리고 그 사실을 깨닫게 되면 다음은 자신의 가난을 인내와 희망과 용기를 기르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자유시간이 적다는 것도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진정 아름다운 꽃은 가장 메마른 토양에서 성장 합니다.그리고 가난이라고 하는 어둠의 토양에서는 인류 가운데서도 정신력이 높은 차원에 이른 사람이 성장해 왔습니다.미덕은 극복하기 힘든 상황에서 가장 훌륭하게 성장하는 법입니다.혹시 지금 무리한 요구만 하는 무정한 상사와 함께 최악의 환경에서 근무하고 있다고 당신은 한탄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약 그렇다면,자기를 단련하기 위한 유익한 단계로 생각을 달리해 보십시요.상사의 불친절에 대해서는 늘 상냥한 경의로 대응하면서 인내와 자기통제에 힘쓰도록 하십시요.





힘든 상황을 그렇게 자기 수양의 기회로 삼음으로써 사정은 일변할 것입니다.스스로를 보다 좋은 환경으로 이동시킬수 있는 정신의 차원을 당신은 착실히 높여갈 수 있을것 입니다.또한 당신 상사에게 행위의 부당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될수도 있습니다.당신이 해야 할 일은 자기가 노예라고 불평을 늘어 놓는것이 아니라 스스로를 노예수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힘껏 끌어올리는 것 입니다.자기가 노예처럼 대우받고 있다고 불평하기 전에,스스로를 애처롭게 여기고 경멸함으로써,또는 자기 욕망에 굴복함으로써 스스로 노예가 되어있지 않는가 잘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자기 마음을 깊이 성찰 하십시요.마음에서 자신을 노예로 만들고 있는 생각과 욕망과 습관들을 찾을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만약,그렇다면 우선 그것부터 하나씩 다스리는 것이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