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튼튼한 천은 값싼 자료로는 만들수 없습니다.이기적인 사고나 부도덕한 삶으로 아름다운 인생을 낳을수 없습니다.



겉보기에 한 장의 천은 단지 한 장의 천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하지만 한 걸음 더 깊이 파고들어 주의깊게 살펴보면 씨줄과 날줄의 짜 맞춤으로 이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실과 서로 얽혀있지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결국 한장의 천을 만드는데 쓰이는 실들은 전혀 혼란스럽지 않다는 것 입니다.실끼리 조금이라도 얽히게 되면 넝마조각이나 누더기가 될 것입니다.인생은 한 장의 천과 같습니다.천을 짜내는 한 올의 실이 개개인의 인생 입니다.실은 서로 의존하면서도 엉키는 일이 없습니다.

실은 저마다의 길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나 하나의 인간은 결코 타인이 아닙니다.그들은 자기 자신의 행위의 결과에 괴뇌하거나 기뻐합니다.

사람들이 모여들면 인생이 복잡하게 보이는데,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개개인의 길은 단순명쾌해 서로 조화로운 결과를 만듭니다.인생에는 행위와 반응,행동과 결과,원인과 결과만이 존재 합니다.무언가 행동을 하면 그것이 반응이나 추세나 결과가 되어 나타납니다.그 결과는 처음에 품은 충동의 크기에 따라서 죄우됩니다.





튼튼한 천은 값싼 재료로는 만들수 없습니다,이기적인 사고나 부도덕한 실은 유익하고 아름다운 인생을 낳을수 없습니다.사람은 자기 자신의 운명에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자기의 운명은 이웃에 의해서도 자기 밖에 있는 것에 의해서도 좌우되지 않습니다.본인이 안고 있는 하나 하나의 생각,본인이 하나 하나의 행위가 인생이라는 옷을 짜는 한 올 한올이 모조품이 되기도 하고 진짜 튼튼한 천이 되기도 합니다.





당신은 스스로 만든 옷을 입지 않으면 안 됩니다.이웃사람의 행위의 관리인은 아니기 때문에 그들의 행위에 책임은 없습니다.자기 자신의 행위의 관리인이므로 자기 자신의 행동에만 책임을 지는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