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의 번뇌를 버리고 자신을 극복한 사람만큼 행복한 사람은 없습니다.




자신의 의식 경향을 신성한 방향으로 이끌면서 스스로를 드높여가는 사람은 죄나 슬픔을 초월하는 힘이 서서히 커져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그리고 신성한 의식의 각성으로 마음을 어리럽히고 있는 상태에서 구출할 자신을 정복하는 길도 서서히 열어가게 될 것입니다.





의식의 각성을 인식하고 틀림없이 그 길을 가고 있다면 그 사람은 더 이상 난해한 이론에서 구원을 구할 필요는 없습니다.올바른 행위를 실천하는 중에 순순한 힘이 점차 강해지는 것을 실감하면서 승리의 감각이 주는 기쁨을 느끼며 살아갈 테니가요.그리하여 자신을 완전히 정복 했을때는 고뇌와 기쁨,죄아 슬픔과는 완전히 분리되어 진리와 함께 살아가는 인생을 걸어가게 될 것 입니다.





마음의 번뇌를 버리고 자신을 극복한 사람만큼 현명하고,온화하며,행복한 사람이 또 있을까요?

그들에게는 슬픔에 빠져 실망과 낙담에 젖어드는 일은 더 이상 없답니다.걱정거리나 분쟁은 그들을 피해서 지나가겠지요.불운한 사건에 휘말리는 일도 완전하게 사라질 것입니다.신성한 미덕의 힘으로 보호받고 있으므로 해를 끼칠만한 것은 더 이상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게 됩니다.오로지 사랑과 평화속에서만 살아가는 사람들이므로 그 평온을 빼앗을 것은 이 세상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