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 밴 습관을 바꾸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노력과 실행으로 새로운 당신을 만들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올바른 일보다 잘못된 일을 하는 경우가 훨씬 더 간단하다는 소리들을 합니다.

잘못을 저지르지 않기보다는 죄를 짓는 편이 훨씬 쉽다고 합니다.올바르지 않거나 내게 도움이 안 되는 일은 하기 쉽지만,도움이 되고 좋은 일은 행하기는 실로 어렵다고 합니다.하지만 자기에게 도움이 안 되는 방향으로 흐르기 쉬운 습성을 성광과정에서 경험하는 일일뿐 결코 달라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영원히 불변하는 본질적인 진실은 아닙니다.올바른 일을 하기보다는 바르지 않는 일을 하는 편이 더 손쉬운 것은 아직 올바른 생각이 몸에 배지 않았기 때문 입니다.

사물의 본질이나 삶에 참된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않고 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몸에 밴 습관을 바꾸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겠지만 노력과 실행으로 틀림없이 새로운 당신을 만들수 있습니다.글쓰기를 배우지 않는 어린이는 서툰 자세로 펜을 움켜지고 틀린 글자라도 태연하게 써내려갑니다.펜을 잡는 방법도,올바른 글씨도 모르기 때문이지요.올바르기 쓰기 위해서는 바르게 잡고 글쓰기 염습을 해야 합니다.그리고 꾸준히 연습하는 노려과 인내도 필요합니다.제대로 쓸 줄 알게되면 이번에는 이상하게 펜을 쥐거나 틀린 글자를 쓰는 것이 도리어 어색해집니다.



마음과 인생에 대해서도 똑같은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올바르게 받아 들이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그렇게 살고자 하는 노력과 실행이 필요한 법 입니다.

그것이 한번 몸에 베게 되면 올바르게 생각하고 행동하는 편이 오히려 자연스러워져 잘못을 저지르는 것이 훨씬 더 여려운 일이 됩니다.끈질긴 수련을 통해 숙련된 기술을 익히는 기술자처럼 자신에게 도움이 안되는 습관이나 사고방식,마음의 습관을 고치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 새로운 습관을 받아들이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밖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그것을 되풀이하는

과정을 통하여 바람직하지 않는 사고나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바꾸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