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쓰러뜨리지 못한것으로 인해 당신은 더욱 강해진다.




사람은 불확신성 속에서 인생의 시련을 이겨내면서 독립심을 단련한다.불확실성 속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희소하게 존재하는 양분을 필사적으로 찾아내어 거대한 에너지로 바꾸어나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제아무리 평탄한 인생도 평생 순풍만 불러오지 않는다.곤경을 피하겠다고 발버둥치지도 않는다.돌부리는 밟고 넘어서려는 노력을 멈추지만 않는다면 당신을 쓰러뜨리지 못한 바로 그것들로 인해 당신은 더욱 강해진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자신이 뜻한 대로 이루어지는 일은 그리 많지 않다.삶조차 곳곳에 좌절과 곤경이 도사리고 있다.그러나 바로 그런 것들을 이겨내는 과정에서 당신은 당신 삶의 영웅이 될 수 있다.좌절은 어떤 의미에서 의지를 단련하고 능력을 강화시키는 기회가 된다.







어떤 삶도 고통없이 희열로만 채워져 있지는 않다.특히 청춘은 온갖 문제를 맞닥뜨리며 쓰고 괴로운 인생의 맛을 보게 되는 시절이다.그렇게 살다보면 어떤 날은 세상이 통체로 엉망진창으로만 느껴져서 전부다 내다버리고 싶은 마음이 들 때도 있다.그런 고난은 사실 운명이 우리 삶에 부여한 누구도 피할수 없는 혹독한 수련의 기회다.




당신을 쓰러뜨리지 못한 것들로 인해 당신은 더욱 강해질 수 있다.좌절은 우리가 삶에서 얻을수 있는 매운 향신료 같은 것이다.바로 그 향신료로 인해 강하고 아름다워진 당신은 그 전보다 더 환한 인생을 만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