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약 성공을 바란다면 욕망과 교만과 변덕스런 감정을 적극적으로 버려야 합니다.




기업가로 성공하든 학문 또는 정신적 성공이든 모든 성공은 성실하고 끈기있는 노력의 결과 입니다.

어떤 분야건 같은 법칙에 따라 똑같은 과정을 거쳐 결과가 드러납니다.각각의 성공에 존재하는 차이는 단지 대상이 다르다는 것에 있습니다.




자신을 다스려야 합니다.

만약 성공을 바란다면 욕망과 교만과 변덕스런 감정을 적극적으로 버려야 합니다.

이 작업을  자기희생이라 부르는데 자기를 없애는 해석하는 것은 분명히 잘못 입니다.




자기희생이란 마음속 악을 제거한 뒤 선으로 채워 자신의 모든 능력을 드높이는 작업 입니다.

기쁨으로 가득찬 대단히 건설적인 행위 입니다.희생이 크면 클수록 당연히 성공도 커지게 마련 입니다.

설령 부의 획득만을 지향할 때라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교만과 욕망은 희생해야 합니다.



균형을 이룬 반석 같은 인생을 바란다면 더더욱 그렇게 해야 합니다.

게다가 멋진 성공 뒤에 다시 악이 파고들어와  순식간에 허약해질 수 있습니다.

성공을 유지하려면 경계심을 늦추지 마십시요.커다란 목표를 하나 달성했다고 방심했다가 눈깜짝할 사이에 낙오자 대열로 전락해 간 사람을 당신도 분명 많이 알고 있을 것 입니다.




자기를 다스리는 것은 악을 받아들이기에 지나치게 고결한 마음이 될 때까지 끈기 있게 계속되어야 하는 일생에 작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