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침착해야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말이 없는 자연처럼 외로움을 참고 견뎌내며 대우주를 묵묵히 감당하라.






침착함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수양해야 이를수 있는 경지이자 세상을 초월한 의식이다.

다시 말해서 침착함을 지녔다는 것은 품격을 갖췄다는 뜻이다.그렇기에 침착한 사람은 항상 최상의 심리상태를 유지해서 특별한 아우라를 뿜어내며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차분하게 모든 문제를 대응할 수 있다.침착한 사람은 결코 평범하고 재미없는 사람이 아니라,얻는게 있으면 잃을게 있음을 알고 어떤 상황의 변화에도 놀라지 않는 사람이다.그렇기에 큰일을 당해도 가볍게 대처할 수 있다.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으며 공정함은 상대적인 것이고,정의가 항상 제때 구현되는 것은 아니다.

불공정한 세상을 겪으면서도 남을 원망하거나 자신을 비판하는 대신 이를 악물고 침착하게 기회를 기다렸다.오만하지 않고 강한 척하지 않는다.담담하고 차분하며 깊이가 있고 인자히며 명확한 판단을 내릴줄 안다.




오늘날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는 수많은 일이 뒤얽혀 사람을 답답하게 만든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평화롭고 담담한 마음으로 주위를 돌아보고 사람 사이의  분쟁을 해결해야 한다.냉정하고 침착한 마음을 유지하면 자신의 특별한 기운을 표출할 수 있고 평상심을 갖추면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아우라가 넘치는 사람이 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