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필

지혜로운여자와 골빈여자

살다보면서 별의별 여자를 보곤 한다.
능력이 있는여자,섹시한여자,이지적인 여자,골빈여자 그리고 지혜로운 여자등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여자가 보는 남자의 분류도 있을 것입니다.
여자분류를 지혜로운 여자와 골빈 여자로 분류했냐 하면 우리 삶에서 너무나 극명하게 대비될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은 제분류에 속하지 않은 능력있는 여자를 더 선호하고 사회적흐름도 수긍하는것 같다. 
지혜로운 여자란 많이 배운여자도 아니고 능력있는 여자도 아니다.
지혜로운 여자는 진정으로 인생에서 해야할 어떤순간에 해야할 어떤것을 알고 그것을 인생에서 행동으로 실천하는 여자이다.내가 능력있는 여자를 높이 평가하지 않는 이유는 능력을 이유로 해야할 어떤것을 등한히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능력있는 여자도 되고 인생에서 스스로 해야할 것을 아는 여자는 불가능에 가깝다.
인생을 살다보니 능력이 있는 여자보다 섹시한 여자보다 더 지혜로운 여자가 인생의 보석과 같은 존재임을 자주 느껴진다.
남자도 여자도 능력이 있으면 능력을 믿고 무절제와 타락으로 매몰되는 것이 일반적인 예이다.
인간이 기본적으로 자신을 바라보지 않는다면 인생의 능력이 일종의 함정이 될수 있음을 직시해야 한다.
그래도 능력이 있는 분들을 찾겠지만......
나는 인생에서 남자가 가장 행복의 공간을 향유할 곳은 가정이라고 생각된다.
그런 공간이 돈버는 기계로 내몰리고 사회적으로 무능력한 인간으로 전락되어 자식과 아내에게도 버린받은 존재로 형해화된 남편들이 되었다.
이것은 남편들의 책임도 있지만 골빈여자들의 일반적인 소행이라 본다.
우리 가정이 근본적으로 망가지는 근본원인은 서로 사랑하지 않는 파괴된 가정에서 공동피해자와 가해자로 된다.
무너지는 가정을 되살릴수 있는 유일한 여자가 지혜로운 여자라 생각된다.
바로 앞서서 언급된 예에서 볼수 있듯 삶을 사랑하지 않는 여자와 남자가 이 사회에 얼마나 무서운 결말을 도출해 낼수 있는지 사회의 상처속에서 볼수 있다.
이런 결과로 미국이나 유럽사회에서 여권신장과 여자들의 능력향상으로 가정에는사회의 부작용으로 작용 하였고 그결과  1차적기능이 강화된 방향으로 지금은 움직여지고 있는것으로 추정된다.
우리 사회가 지난날의 남존여비 사상으로 여성들이 피해자였다면 지금은 여권신장이라는 절제되지 않는 여권으로 인해 남자와 가정에 피해를 줄수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
이제 여성여러분은 골빈여자가 사회를 파괴하고 가정을 파괴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어쩌면 능력있는 여자보다 더 나쁜여자가 나의 판단은 골빈여자이다.
정형적으로 말할수는 없지만 사회가 복잡하고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가정을 지키기도 그리  쉽지가 않다.
이런 여건속에서 지혜로운 여자는 우리가 할것을 알고 극복하지만 골빈여자는 모두를 상실한다.
어쩌면 골빈여자도 사회가 많든 병폐중에 한 현상일지 모르지만 .....
여자분들이여, 나이를 들면 들수록 남자나 여자도 지혜로운 자를 원한다.
어쩌면 또 다른 면 몸이 맘대로 안되니 돈만을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지혜란 미네르바의 여건 즉 어둠속에서 찾는 지혜를 찾듯이 인생의 아픔을 통하여 할것과 하지 말아야 할것등은 지식과 능력으로 해결할 수가 없는 것이다.
인생의 쓰고 단맛을 아는자가 어떤것이 소중
지를 아는것을 말한다.
이제 여성도 가장이다.
옛날에는 남자만이 가장의 역활을 하였다면 이제 여성도 가정이나 사회의 어엿한 가장으로 거듭나야 한다.
꼭 남자만 하고 여자만 안될것이란 가정도 없애자.
남자도 여자도 우리 인생의 파트너일 뿐이다.
또 다른 전제도 없애자.
여자만 사랑한다는 굴레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인생을 사랑하는 것을 배우자.
이것이 지혜로운 여자가 사랑하며 살아가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