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그 안에서 최고가 돼라.

2018.03.29 23:26



말보다 강한 것은 행동의 힘이다.

지금 당신이 어떤 일을 하든 그 일을 최고 수준으로 끌러올리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필요가 있다.산 정상의 거목이 될 수 없다면 산시슭의 관목이 되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 자리에서도 얼마든지 멋진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다.

하늘가득 환히 빛나는 태양이 될수 없다면,어두운 밤을 수놓는 별들 가운데 하나가 되라.

밤길을 헤매는 누군가에게는 그 별이 의지할 수 있는 유일한 빛이지 았겠는가?

지금 당신이 어떤 자리에 있든 그 자리에서 다시 넘어져 더 낮은 곳으로 굴러 떨어졌다 해도 바로 그 자리에서 다시 일어나 걸으면 그만이다.지금 자리에서든 지금 당신은 최선의 자기자신으로 살아가야 할 의무가 있다.







지금 당신이 어떤 분야에서 일하고 있든,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든 당신은 그안에서 가장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그러한 노력에 대한 일념은 미래로 이어지는 길 위에서 자신만의 새로운 세상을 열러줄 것이다.




당신이 그 안에서 최고가 돼라.

 

자기가 옳을 때도 끝까지 침묵할 줄 아는 사람에게는 큰 힘이 있다.

2018.03.28 23:44




논쟁은 언제나 진리를 분명히 밝히기보다는  오히려 애매하게 만든다.

진리를 고독속에서 성장한다.그리고 그것이 성장하면 논쟁이 없어도 받아들일만큼 명확해진다.

논쟁을 하지 말라.논쟁은 설득하는데 가장 불리한 방법이다.사람들의 의견은 못과 같아서 때리면 때릴수록 깊이 들어가 뺄수 없게 된다.




지금 당장 분노를 가라앉힐수 없을 때는 침묵하라.잠시 침묵하다보면 미음도 가라앉을 것이다.

누군가 너희를 슬프게 하거나 모욕을 줄때는 흥분이 가라앉기 전에는 반박하지 말것이며,꼭 해명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무엇보다 먼저 자신의 정신적 동요부터 가라 앉혀라.




말은 마음의 열쇠이다.애기해도 소용없는 경우에는 차라리 한 마디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혼자 있을 때는 자신의 죄를 생각하라.사람들 속에 있을 때는 남의 죄를 잊어라.

말하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면 할수록 잘못된 말을 할 위험성도 커진다.






자기가 옳을 때도 끝까지 침묵할 줄 아는 사람에게는 큰 힘이 있다.



함께 나누지 않은 좋은 인생은 없다.

2018.03.27 23:50



함께 나눌줄 모르는 사람이야말로 가장 고독한 실패자이다.

함께 나눈다는 것은 생각과 마음을 함짝 열줄 안다는 뜻이다.

자신이 가진것을 타인과 나누며 기쁨을 얻고 고립에서 벗어나 괴로움을 더하는것,그것이 바로 함께한다는 의미다.

남에게 근심이 있으면 자신도 근심이 되고,남에게 즐거움이 있으면 나에게 즐거움이 된다.





무언가를 함께 나눔으로써 당신은 더욱 훌가분해지고 다른 무엇으로 채울수 없는 행복감이 가슴에 차오르게 된다.함께 나눈다는 것 자체가 하나의 행복이다.

함께 나누는 행복을 모르는 사람의 황량한 가슴에는 거친 잡초만 무성하게 자랄뿐이다.






사랑은 참으로 기묘하다.세상의 모든 숫자 계산의 균형을 무너뜨린다.

하나의 고통을 둘이 나누어도 고통은 여전히 하나일 뿐이다.

하나의 행복을 둘이 나누면 행복이 둘로 늘어난다.




함께 나눈다는 것은 마음과 마음의 교환이자 친밀한 감정의 표현이다.

무언가를 함께 나눌 사람이 필요하지 않는 인생은 없다.

함께 나눌줄 아는 사람의 마음은 넉넉하고 따뜻할 것이다.

삶의 고통과 행복을 나눌 친밀한 누군가가 없는 삶에서는 고통도 행복도 하나에 형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