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꺼히 머리를 숙일줄 아는 사람은 낮은 문에 부딪히지 않는다.

2018.02.28 00:17



기꺼히 머리를 숙일줄 아는 사람은 낮은 문에 부딪히지 않는다. 

멀리 내다볼 줄 아는 사람은 시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파악해 숙여야 할 때 숙임으로써 불리한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적이 뒤쫓아오는데 높은 벽을 맞닥뜨렸다고 생각해보라.

더 이상 도망칠 곳도 없는데 벽 아래 매우 작은 문이 있다.

시대를 읽을 줄 아는 자가 걸출한 인물이 된다.




진정한 대장부는 허리를 굽혀야 할 때 굽힐줄 알아야 한다.

상황이 자신에게 불리하게 돌아가면 아무리 기를 써도 당장은 이기기 힘들다.

그런 경우에는 참고 기다리며 때가 무르익기를 기다리다 적당한 시기에 필살기를 써서 상대를 거꾸로뜨리면 된다.거듭말하지만 기꺼히 고개를 숙일줄 아는 사람은 낮은 문에 부딪히지 않는다.

인생이라는 무성한 숲에서 불리한 환경에 처했다고 애먼 혈기를 자랑하거나 모욕당하느니 죽겠다는 허튼 생각을 하지 말라.장기적인 이익을 고려해 눈앞의 손해쯤은 흔쾌히 감수하라.




살다보면 여러가지 일로 압박감을 느낄 때가 있는데 이를 그대로 쌓아두면 언젠가 부러지고만다.

고개를 숙이는 것이 꼭 실패나 무기력함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이는 탄성적인 생존방식으로,고난을 이겨낼 이성적인 인내와 양보이다.

고개를 숙인다고 해서 반드시 거꾸러지는 것은 아니며더 나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힘을 비축하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




마음대로 일이 되지 않는다고 달걀로 바위를 치면 결국 의미없는 희생만 하고 만다.

반면 고개를 숙일줄 아는 사람은 바람을 피해 새로운 계획을 도모할 수 있다.

강점위에 세워라.

2018.02.26 23:56


성과를 올리려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강점,즉 동료의 강점,상사의 강점,자신의 강점을 모두 사용해야 한다.각자의 강점을 발달시켜 서로 효과적으로 연결 짓는 것이 중요하다.






교만하지 마라.기업은 사회가 있어야 비로서 존재하는 것이다.

지식은 책 속에 없다.책 속에 있는 것은 정보뿐이다.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자기 표현력이며,현재의 경영이나 관리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좌우한다.






좋은 땅에서 나쁜 나무도 자랄수 있다.

공작의 깃털은 아름답지만 발은 흉측하다.수많은 장점중에 단점을 갖고 있을수 잇지만 단점중에 장점을 갖고 있기는 드물다.모든 장미에는 가시가 있지만,가시덤불에는 장미가 없다.

정원사는 장미 한 송이를 위해 천개의 가시를 돌보아야 한다.




강점위에 세워라.

 

아무런 계획도 없이 인생을 충실하게 살 수 없다.

2018.02.25 22:23



자기 인생에 대한 구체적 설계가 없다는 것은 굶어서 죽을 수도 있는 일이 사흘앞에 다가온 것과 같다.어느 정도 과장된 말이지만 지금처럼 경쟁이 치열해진 시대에는 그만큼 인생 계획도 중요해진 것이 사실이다.전세계 74억 인구 가운데 자신이 설계한 계획에 가깝게 살고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지나지 않는다.그 이유는 무엇일까?




아무런 계획도 없이 기나긴 인생을 충실하게 살아가기는 어렵다.그러나 진지하고 명확한 계획을 품고 살아간다면,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삶을 살아갈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




모든 차이는 순전히 인생 계획이 존재하였는가,존재했다면 구체적으로 우엇이었는가, 하는 차이에서 비롯되는 것이다.일단 계획이 있어야 길을 잘못 들어 헤매는 일도 줄일수 있다.인생 계획을 세워봄으로써 현 재 자신은 어느 위치에 있는지,다음번에는 어느 쪽으로 걸음을 내디뎌야 할지도 더욱 분명해진다.



아무런 계획도 없이 인생을 충실하게 살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