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허물을 알고 있는 자만이 남의 허물에 너그럽다.

2015.08.31 08:50


Canon | Canon EOS 5D Mark II | Aperture priority | Center-weighted average | 1/80sec | F/4.0 | 0.00 EV | 90.0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0:07:10 08:20:34


자신을 알지 못하면 남에 대하여 비난과 불평불만이 많아 집니다. 

어리석은 사람일수록 자신의 허물을 보지 못하고 남에 단점만 보게 되는것 입니다.

자신의 허물을 아는 사람은 타인의 단점보다 장점을 보게 됩니다.




무슨 일이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우리가 그들에 대해 품고 있었던 증오의 감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또한 남을 자신의 처지에 놓고 생각할 수 있다면 우리의 오만한 마음은 사라질 것이다.

남을 용서할 줄 모르는 사람은 자신이 건너야 할 다리를 파괴하는 사람과 같다.

왜냐하면 누구에게나 용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남에 잘못에 대해서는 쉽게 비난하지만 자기 안에서도 언제나 그와 똑같은 잘못과 죄를 발견한다.설령 그것과 같은 죄를 범한 기억이 없다해도 잘 찾아보면 그보다 더 나쁜 죄를 발견할 수 있다.

만약 남이 모욕하는 말을 하거든 아랑곳하지 말고 생각도 하지 말라.

그러나 만약 너희가 남을 모욕하는 말을 하였다면 자신의 행위를 돌아보며 모욕한 자와 완전한 화해를 이룰때까지 마음을 놓지 말고 노력하라.





깊은 강은 돌을 던져도 조용하다.

모욕을 당했을때 몹시 흥분하는 신앙인은 강이 아닌 웅덩이에 불과 합니다.

만약 네가 모욕을 당하거는 그것을 참고 견디며 상대방을 용서할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되는것이 현명  합니다.우리는 모두 흙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생각하며 겸허하게 살자.

살이타서 재가 되기 전에 머리에 재를 뒤집어쓰고 참회하자.




잠시만 생각해도 우리는 자기 안에서 무언가의 죄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자신의 이성을 불필요한 일에 사용하지 말라.

2015.08.30 10:41



필요한 것일수록 그것을 악용하면 커다한 폐해를 나타난다.

사람들의 불행의 대부분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귀중한것, 즉 이성을 악용하는 데서 생기는 것 입니다.

신이 우리에게 영혼, 즉 이성을 준것은 우리가 신을 의지를 이해하고 그것을 실천하라는 뜻입니다.그런데 우리는 그것을 자기만족을 위해 자기 마음대로 이용하고 있을뿐 입니다.






이성이 악의 노예,욕망의 수단,허위를 옹호자가 될때 그것은 단순한 왜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병적으로 발전되어 진실과 허위,선과 악,옳고 그름조차 구별할 수 없게 됩니다.

자신의 이성을 불필요한 일에 사용하는 사람은 어둠 속에서는 앞을 볼수 있으나 햇빛 아래서는 아무것도 볼수 없는 야행성 부엉이가 같은 존재가 됩니다.그들의 지능은 공허한 학문의 유희로 사용될때 예리하지만 진리의 빛 앞에서는 갑자기 아무것도 볼수 없게 됩니다.






깨어있는 이에게 밤은 길고 지쳐있는 자에게는 지척도 천리 입니다.

바른 진리를 알지 못하는 어리석은 사람에게 윤회는 길다.

이성의 사명은 진리를 밝히는데 있습니다.그러므로 이성을 진리를 은폐나 왜곡에 이용하는 것은 크나큰 잘못 입니다.




인간에게 이성을 준것은 온전히 세상에 문제만 해결을 위해 준것이 아니라 '어떻게 살것인가?'라는 대명제를 풀기 위해 주었던 것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자기완성에는 항상 회개가 선행되어야 한다.

2015.08.28 10:52




스스로 자신을 바꾸려 할때 또는 신앙을 믿고 나를 바꾸려 할때 선행되어야 할것은 참된 회개와 뉘우침 입니다.

참회는 나에 잘못과 행동에 대한  철저한 자기 반성과 두번 다시 잘못을 저지르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며 새로 거듭나려는 행동 자세 입니다.

진정한 참회와 뉘우침이 없이 자신을 바꾸려는 사람은 헛된 꿈에 불과 합니다.

사람이 변화되지 않는 것은 참된 회개가 없기 때문 입니다.

악의 원인을 외부에서 찾는 것은 위험한 생각 입니다.그러면 참된 회개와 반성은 할수가 없습니다.

자신을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변화를 거부하는 사람과 같습니다.

모두가 남을 탓하는 사람은 자신도 남도 변화를 줄수가 없습니다.못난 사람일수록 모두 남탓을 하고 스스로를 구렁텅이에 내 몰게 됩니다.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회개도 반성도 없이 탐욕의 노예로 전락되어 불행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것은 결국 더 큰 잘못을 키우는 결과를 초래 합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불행할때 그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다른 사람을 비난하거나,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거나 세상 전체를 불평과 비난으로 채워야 할까요?

불행한 사람은 무엇보다 먼저 자신의 불행한 것은 자신의 어리석음 때문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만약 그대가 자연의 법칙에 따라 충실하다면 결국 그 법칙에 따라 행복을 얻게 될것 입니다.





인간은 현재 자신이 어떤 단계에 있든지 가능한 한 빨리 무한한 자기완성을 목표로 나아가야 합니다.

악에 저항하지 않는다는 것은 악과 싸우지 않겠다는 뜻이 아니다.오히려 반대로 그것은 악과 싸우는 것이며,그져 그 인간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인간속의 악과 부정을 상대로 싸우는 것,악의 구렁텅이에 빠져 있는 인간을 동정하고 애정을 쏟으면서 그 악과 싸우는 것 입니다.

인간의 말과 행동은 그 사람의 생각에 좌우 됩니다.

악에 대한 헌신적인 투쟁은 자신의 고뇌와 굴욕은 아랑곳하지 않고 목숨을 걸고 자기희생과 헌신으로 악에 빠진 형제들을 하느님의 아들로 다시 깨어나게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