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이 인생을 결정한다.

 


어리석은 자일수록 항상 포인트를 잃게 마련이고 불행은 끊이지 않게 됩니다. 

행복과 불행은 외부의 조건이 아니라 자신의 선택 입니다.

인생은 탐욕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신앙이 삶을 결정 입니다.

종교적 인식은 다른 모든 인식의 기초이다,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인식에 앞장서는 것이다.




인간은 모두 평등하다는 것,남에게 봉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이 남을 희생시키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서는 세계에 대한 자신의 관계를 확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종교없이 도덕을 세우려고 시도하는 것은 식물을 옮겨 심으면서 뿌리를 잘라 버리고 뿌리가 없는 식물을 땅에 꽃아 놓은 것과 같습니다.뿌리가 없는 것은 진짜 식물이 아닌것처럼 종교적 기초가 없는 것은 결코 진정한 도덕이 될수가 없습니다.





신앙을 믿는 사람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어떤 사람 또는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믿는 것으로, 이런 신앙은 수없이 많다.

또 하나는 자신과 자신을 이 세상에 보낸 자의 관계를 믿는 것이다.이것이야말로 신을 믿는 것이다.

신앙은 영혼 속에서 존재한다.

사람들이 한결같이 항상 이해하기 쉬운 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고,뭔가 이해하기 어렵고 중요한 것이야말로 위대하다고 느낍니다.




신앙 같은것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인간의 종교는 그가 의심하거나 믿으려고 노력하는 잡다한 것으로 성립하는 것이 아니며 극히 적지만 자신이 확신하는 것,그것을 믿는데 아무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 것으로 성립되어 있다.

자신의 신앙을 그 신앙의 이름 아래 너희가 살고 있는 신앙을 확고하게 의식하도록 노력하라.그것은 너희에게 만약 그 신앙이 잘못 되었을때  바로 잡도록 옳을 때는 더욱 확산하도록  도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