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와 남을 구별하지 말고,나와 남에게 공통되는 것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우리는 모두 뿌리는 하나이며,하나의 법칙아래 있고,하나의 목적을 지향하도록 운명지어져 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는 하나의 신앙과 하나의 행동 목표,그리고 그 밑에서 우리 모두가 싸워야 하는 하나의 깃발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언제나 나와 남을 구별하지 말고,나와 남이 하나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모든 사람들뿐만 아니라 생명을 가진 모든 존재와 정신적 유대에 의해 하나로 굳게 이어져 있다.

나는 나 자신도 때로는 마음으로부터 동정심을 가지고 모든 것을 바라보기도 하지만,때로는 매우 냉담하게 또 경우에 따라서는 증오심이나 불행을 즐기는 기분으로 바라볼 때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대가 아무리 그것을 원한다해도 너의 삶을 인류의 삶과 떼어 놓을 수는 없다.

너는 인류 속에서 인류에 의해,그리고 인류를 위해 살고 살고 있는 것이다.

너의 영혼은 그런 조건으로부터 달아날 수 없다.

원숭이,개,말,새를 우리의 형제가 아니라고 말해서는 안 된다.

살아있는 생명은 모두가 동일하고 그들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