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를 모욕하는 자의 기분에 끌려가지 말라.그가 너를 끌고 가려는 길에 발을 들여놓지 말라.



해롭고 거짓된 의견은 대부분 암시에 의해 퍼지고 암시에 의해 유지 된다고 합니다.

우리는 자신과 함께 살고 있는 사람들이 공유하는 견해와 사상을,자칫하면 자신의 것으로 생각하기 쉽고 그 사상을 더욱 넓히고 더욱 심화시키려고 노력하지 않는다.그래서 우리의 성격과 삶도 보잘것 없는 것이 되고 만다.

영혼은 다른 영혼의 영향을 받기 쉽다.그러므로 인간은 오직 혼자 있을때 완전히 자류롭게 됩니다.




우리는 세상 속에서는 여론을 쫓아 살다가 혼자 살 때 비로서 자신의 생각대로 살게 됩니다.그러나 사람들 속에 있을 때도 혼자 있을 때처럼 혼후함과 독자성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이 강한 사람이다. 

좋은 본보기만큼 전염성이 강한 것은 없다.좋은 본보기의 영향은 예전에 생각지도 못한 좋은 행위를 하게 해줍니다.




사람은 아무리 나쁜 생활방식에도 익숙해질수 있다.특히,주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그렇게 살고 있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자신이 얼나마 자주 비굴하게 자신의 신념을 버저리고 낡아서 이미 화석처럼 된 

옛날의 제도와 습관에 얼마나 무분별하게 굴종했는지 생각하면 부끄러움을 발견하게 됩니다.




암시는 사회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조건이기는 하지만 그것을 사용할 때는 아무리 조심해도지나치지 않습니다.도덕적인 사람은 남에게 영향을 미치는 자신의 언행에 대해 엄격해야 합니다.암시에 의해 확산된 잘못된 관념과 해로운 풍조는 진리를 왜곡하게 합니다.



긍정적인 자기 암시를 활성화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