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결하게 표현된 사상은 생활의 개선에 크게 이바지 한다



생각이 짧고 깊지 않는 사고는 우리를 이끌어 주지 못합니다.

간결하게 표현되고 힘찬 사상은 생활의 개선에 크게 이바지 합니다.

사상은 인간에게 나와 그 성질여하에 따라 저주받을 일을 하기도 하고 축복받을 일을 하기도 하는 정신력 활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말로 표현된 사상은 모두 무한한 작용을 일으킵니다.

우리는 모두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 속에서 홀로 살고 있지만 우리의 모든 사상과 감정은 

인류에게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아무리 보잘것 없는 사람이라 해도 그 사상이 타인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모든 진정한 사상의 토로와 신념의 표명은 누군가에게 또는 무언가에 반드시 도움이 줍니다.




인간의 가슴에서 나오는 좋은 말은 모범이 되는 좋은 행위와 마찬가지로 유익해야 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고 또 이야기하고 있는 모든 사상은 결국 선 또는 악을 행하는 능력으로 바뀌어 우리가 행하는 것에 대한 마땅한 결과로 우리에게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순진무구하고 미숙함은 신성한 것입니다.

어린이의 마음에 풍요로운 언어의 씨앗을 뿌리는 아버지와 어머니는 신성한 일을 하고 있는 것이며,항상 종교적 의식처럼 경건하게 기도하는 마음으로 그것을 행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칫하면 언어가 동시에 파종이기도 하고 계몽이기도 하다는 것을 잊기 쉽습니다.

우주를 가득 채우고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의 주위에서 날개짓하고 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사상의 행렬은 깨닫지 못하고 있을뿐 입니다.





좋은 사상은 아낌없이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똑같이 좋은 사상으로 그들에게 보답하지 못하겠거든,적어도 자신의 것이든 남에 것이든 애매하고 잘못된 사상을 퍼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말로 표현된 진리는 인간의 생활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 합니다.

우리들이 힘을 깨닫지 못하는 것은 그 결과가 금방 나타나지 않기 때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