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만한 사람은 자기만이 남들보다 우월하다고 생각 합니다.



나는 어릴적에 남들보다 우월하고 싶었고 잘하고 싶었습니다.

지나고 생각해보면 내가 부족하고 부족하여 남들과 구별하고 있었습니다.

진정으로 뛰어난 사람은 남들과 구별되는 뚜렷한 능력이 있어도 거만하지 않다는 것에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능력은 평등하고 동등 합니다.

세상으로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들보다 우월하기 위해 사는 사람들 입니다.





내가 나 자신을 들어 올릴수 없는 것처럼 내가 나를 과시하는 것은 부끄러운 행동 입니다.

내가 만일 다른 사람보다 강하거나,부유하거나,학식이 있거나 한다면,

다른 사람에 비해 많이 가진 것으로 더 많이 봉사하도록 노력을 게을리 하면 않 됩니다.

사람들은 자주 타인의 결점을 들춰내고 자신을 나타내려 합니다.

어리석은 자일수록 다른 사람의 약점을 찾고,지혜로운 사람일수록 타인의 선한 점을 찾습니다.

이웃을 사랑하려면 직.간접으로 타인의 단점을 말하지 않도록 자신을 훈련해야 합니다. 





부족하고 부족한 사람의 대부분이 자기 교만에 빠져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고뇌의 원인인 악의 뿌리는 나에 내부에 있음을 자각하지 않기 때문 입니다. 

마음을 배우지 않으면 교만은 끝이 없이 성장하기에 인생에 실패자가 되는것 입니다.

거만한 마음을 없애는 것은 매우 힘이 드는 작업인지 모릅니다.

인생에서 가장 큰 사업이 자기 영혼을 향해 정진하는 것 입니다.

남들이 나를 높이 생각하기를 바라는 사람은 오히려 낮아질것 입니다.




불완전한 모든 생명은 남들보다 뚜렷이 구별하는 능력을 주었어도, 

또 다른 한편에는 남들보다 뚜렷이 못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