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히 말하는 불행이란 실은 모습을 바꾼 행운 입니다.




혹시 당신은 지금 가난에서 벗어나고 싶어 스스로를 단련시켜야 한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습니다.그와 동시에 생각하고 공부하고픈 마음은 굴뚝같지만 일해야 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 겨를이 없다고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만약 그렇다면 당신이 짧은 자유시간을 지금 얼마나 효과적으로 쓰고 있는지 다신 한번 돌이켜 보십시요.만약 당신이 마냥 허송하고 있다면 시간이 늘어난다 해도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당신은 점점 게으른 사람이 될 뿐이기 때문 입니다.




적은 자유시간이나 심지어 가난조차도 사실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흔히 말하는 불행이란 실은 모습을 바꾼 행운이기 때문 입니다.당신의 오비부에서 발생하는 일은 모두 어떤 형태로든 당신의 성장을 돕는 법입니다.사실 당신은 지금의 빈곤을 인내와 희망,용기를 기르기 위해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적은 자유시간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훈련에 분명 도움이 될것 입니다.




당신은 또한 무리한 일만 강요하는 친절은 터럭만큼도 없는 최악의 상사에서 일하고 있다고 느낄지도 모르겠습니다.만약 그렇다면 그 상황도 내 마음을 다스리고 키우기 위한 절호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그렇게 괴로운 상황을 정반대로 바꿔버리는 것 입니다.불친절한 상사에게는 상냥하게 경의를 표하면 됩니다.게다가 또 다른 효과마져 있습니다.당신의 모법적인 태도로 상사도 스스로의 잘못을 깨달을수 있기 때문입니다.이것을 행운이라 부르지 않으면 달리 뭐라고 불러야 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