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 하루를 선행으로 장식하라.




지나가는 나날을 선행으로 장식해야 한다. 

매일을 다음과 같이 시작하는 것이 되어야 한다.아침에 눈을 뜨면 적어도 오늘은 단 한사람에게라도 기쁨을 가져다 줄 수 있지 않을까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한다.선덕은 우리의 의무이다.자기의 선한 의도가 실현되는 모습을 주시하는 사람은 어느새 자기에게서 선을 받은 상대방을 진실로 사랑할 수 있게 된다.먼저 당신의 이웃에게 선을 행해야 한다.당신이

행하는 선이 당신의 가슴에,다시 말해 선을 행하는 습성의 결과로서 당신의 가슴에 반드시 사랑의 불길을 더욱 타오르게 할 것이다.




선의 의지가 고귀한 것은 그것이 초래하거나 이루어낸 외적인 결과 때문이 아니다.바라던 어떤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 아니라 단지 그 선한 의지가 포함하는 욕구로 인해 존재한 것이다.

미래의 행복을 위해 수고하는 모든 사람들 가운데서 자기 가정에서 선한 생활을 보내는 자가 누구보다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선을 창조하지 않으면 아무도 선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다.동시에 때때로 희생을 치르면서까지 이것을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도 진실로 선을 사랑하지 못한다.나아가 선을 실행하지 않으면,아무도 선에게 영혼의 평안을 찾을수 없다.사냥꾼이 사냥감을 찾는 것과 같이 선을 행할 기회를 찾도록 스스로를 훈련하지 못한다해도 적어도 선을 행해야 하는 기회를 잃지는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