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다릴 수 있다면 모든 것은 제때에 온다.



인생에는 때로 가만히 기다려야만 하는 순간들이 있다.우리가 성장,발전을 하기 위해서도,어떤 일을 성취하기 위해서도,사람들의 인정을 받기 위해서도,간절한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도 기다림은 꼭 필요하다.기다릴 줄 모르면 우를 범하기 쉽다.




세상의 어떤 성공도 단숨에 나를 향해 달려워주지 않는다.우리는 모두 성공을 만나기 전에,무수히 기다리고 또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물방울이 떨어져 바위를 뚫는 것도 하루이틀 지속해야 되는 일이 아니다.우리는 세상 만물의 발전 법칙을 따르며 인내심을 갖고 노력해야 순조롭게 성공에 이를수 있다.급한 성질을 못 이기고 재촉해봐야 오히려 도달하지 못할뿐이다.

차분히 기다릴 수만 있다면 우리에게 속한 몫은 모두 제때에 우리에게 온다.




기다릴 줄 안다는 것은 하늘에서 감이 떨어지지는 않을까 기대하거나 세상이나 타인을 원망하며 발만 동등 구른다는 뜻이 아니다.준비되어 있는 사람은 세상 돌아가는 모습을 날카롭게 주시하면서 필요한 결정을 내리고 적시에 실행에 돌입하기 위해 기다린다.순간순간 날카롭게 깨어 있다가 순식간에 행동하는 것이다.




인생이라는 무대에는 무수한 기회와 인연과 도전이 기다리고 있다.신속하고 과감한 결단과 대응도 중요하지만 냉정을 유지하며 기다릴 줄 아는 자세도 중요하다.기다림은 가장 좋은 타이밍을 잡기 위해 어둠 속에서 조용히 단련하는 과정이기도 하다.그동안 우리는 지독한 적막과 외로움을 이겨내야 하고 부당한 비난이나 비움음을 견뎌야 한다.자신을 지키면서 묵묵히 기다림을 지속하다 보면 결국 때는 무르익고,모든 일은 물길따라 물이 흘러가듯 순조롭게 이루어지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