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는 강함의 극치이고 어리석음은 나약함의 극치 입니다.사려가 없는 사람에게는 혼란과 고뇌,마음의 어둠이 찾아옵니다.



긴장감은 마음의 다양한 능력을 지키는 감시자입니다.

마음에 폭력적인 요소나 파괴적인 요소가 뒤섞이지 않도록 하는 보호자와 같습니다.

어리석은 사람에게 번영은 있을수 없습니다.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을 괴롭히는 것과 같은 천박한 생각이나 폭력적인 격정이 마음을 헤집고 그 위험이나 평온,판단력을 빼앗아가도 오직 추세에 맡깁니다.긴장감이 없이 마음의 문을 활짝열고 있으므로 어떤 사고에도 침입을 허용하고 맙니다.이와 같이 약하고 불완정한 정신의 인간은 충동적인 생각에 휩싸일 때마다 밸런스를 무너뜨리고맙니다.어리석은 사람은 모든 사람을 초조하게 하기 때문에 어디를 가더라도 경의로 받아들여지지

않아 좌절하는 것이 상례 입니다.지혜는 강함의 극치이고, 어리석음은 나약함의 극치 입니다.







오염이 안된 진리의 가르침을 인식하고 모든 것을 명확히 하는 진리의 빛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에 대해서 성실하지 않으면 안 되고,또 자기 자신을 두려워해서무리는 안 됩니다.진리를 캐면 캘수록 그 빛을 더해갑니다.그리고 아무리 음미하고 분석해도 그 빛을 잃는 일은 없습니다.거짓은 분석됨으로써 더욱 더 어두워지고 순수하고 근면한 마음에 의한 추궁에 견딜수 없습니다.모든 것을 명확히 하는 것이란 선한 것을 찾아내고 사악한 것을 배제하는 것입니다.사물을 논리적으로 규명해 생각하면 식별하는 힘을 얻을수가 있습니다.그리고 그와 같은 힘을 지닌 사람은 영원한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사려가 없는 사람에게는 혼란과 고뇌,그리고 마음의 어둠이 찾아옵니다.

사려 깊은 사람은 조화와 축복,그리고 진리의 빛을 손에 넣을수가 있습니다.

격한 감정이나 편견은 무분별한 뿐만 아니라 사물을 식별할 힘을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