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루는 것은 자기 인생에 대한 책임을 던져버리는 것과 같다.



원대한 이상을 가슴에 품고 있는 사람은 시간의 소중함을 누구보다 절감하며 산다.

그래서 그들은 어떤 경우에도 해야 할 일을 미루는 경우가 없다.미룬다는 것은 책임을 지려하지 않는 다는 뜻이다.무언가를 늘 미룬기만 하는 것은 대단히 파괴적인 악습이다.

미루는 습관이 만성화되면 기업은 얼마 안가 무너지고 개인의 일생에서도 아무런 성취를 기대할 수 없다.






양군이 팽팽하게 대치하고 있는 전쟁터에서 보통 선제공격에 성공하는 쪽이 승기를 쥔다.

상거래 관계에서 수천만 건의 주문이 밀려 들었다면 당신은 그 주문 처리를 하염없이 미룰수 있는가?

시험자가 답을 쓰기 어려운 문제가 나왔다면 당신은 하염없이 시간만 끌고 있을 것인가?







미룬다는 것은 그 자체로 대단히 비진취적인 삶의 자세이다.

간혹 미루는 것이 필요할 때도 있다고 주장하고 싶은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다.

분노와 낙담 같은 부정적 감정에 사로잡혀 있을 때에는 억지로 일해봤자 결과가 좋지 않다.

실력이 있는 사람은 아무 때나 미루지 않고 미루어도 될 핑게를 찾지도 않는다.

그들은 미루는 것 자체를 수치스러운 일로 생각한다,절대 미루지 않는 습관은 모든 성공하는 사람이 반드시 갖추고 있는 자질이다.




 

기억하라,미루는 것은 최악의 업무 습관이다.그럭저럭 시간만 흘려보내다가 오늘 일을 내일 미루고 지금 해야 할 일을 나중에 미룰것인가?미룬다는 것은 결코 시간과 노력을 아끼는 방법이 될 수 없다,자신의 행동을 바꾸는 노력도 내일로 미루지 마라.그렇지 않으면 조만간 습관이 되어 버릴수 있다.유혹을 물리치는 노려도 내일로 미루지 마라.기회를 잡으려는 노력도 내일로 

미루지 마라,한번 지나가버리면 절대 돌아오지 않는다.지금 내려야 할 결정도 내일로 미루지 마라.





당신은 그져 오늘에 충실하면 된다.

온전한 내일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노력은 단지 지금 이 순간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