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능동적으로 일하는 것이 당신의 최대 장점이다.



경쟁이 치열한 직장에서 절대 다른 사람을 뛰어 넘을수 없고,절대 성공할 수 없는 유형이 있다.

상사가 지시하는 일만 하는 사람과 상사가 지시하는 일을 제대로 못하는 사람이다.

누구든 사업에 성공해 자아를 실현하고 싶다면 자발적으로 행동하는 정신이 필요하다.





자발성이란 바로 다른 사람이 지시하거나 요구하지 않아도 스스로 할 일을 찾아 훌륭하게 해내는 것을 말한다.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고민해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다.

마음속 깊은 곳에서 비롯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높은 기준에 대한 추구다.

자발적인 사람은 대개 독립적 사고 능력을 가지고 있어 자각적으로 능동성을 발휘해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명령을 이해하고 결국 훌륭하게 임무를 완수한다.






수동적으로 다른 사람이 내가 할 일을 알려주기만 기다리지 말고,능동적으로 자신이 할 일을 이해하고 자발적으로 일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설령 도전성이 부족하고 아무런 재미가 없는 일일지라도 열심히 책임을 다해야 한다.이렇게 능동적인 마음을 가지면 성공의 신의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성공의 열매가 잔뜩 떨어져 있어도 스스로 허리를 굽혀 주워야 한다.

무조건 기다리고,기대고,원하기만 하거나 남의 탓을 하고 원망만 할 게 아니다.

능동성은 당신의 가장 중요한 장점이고,당신이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을수 있는 좋은패이다.

매일 명확한 업무 하나를 정해 다른 사람이 지시하기 전에 능동적으로 이를 완수하라.

다른 사람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매일 적어도 하나 하라.



뿌리는 만큼 거두는 법이다.

노력하면 반드시 보답이 따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