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대한 사람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생각이나 행동의 습관에 변화를 주어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보는 형식을 바꿀수는 있지만 결코 쉽지 않기 때문에 개인을 발전시키기 위한 무수한 방법들이 존재한다.하지만 어느 한 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제일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다.그러나 각 방법은 나름의 방식으로 동일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된다.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일들과 주위 사람들에 대해 쌓인 긍정적인 기억과 부정적인 기억들을 바꾸어서 앞으로 다가올 삶의 시련에 과거와 다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있다.






따뜻함이 고려되는 상황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의도를 바르고 선하다고 간주하며 자신은 기본적으로 예의바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강인함을 평가하는 데 있어서도 사람들은 다양한 방으로 눈가리게 한다.

현실에서 사람들은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신이 발산하는 비언어적 신호들을 잘 감지하지 못한다.

당신은 어떤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는가?





당신은 생각보다 괜찮은 사람이다.

사진과 동영사에 찍힌 자신의 모습을 살펴보라.

강인함과 따스함을 나타내는 신호들의 정교한 분류체계로 이용하여 당신이 보고 있는 모습을 살펴보라.일단 당신이 강인함과 따스함을 분명하게 이해하면 훨씬 더 좋은 모습으로 보일수 있다.




성장하고 싶다면 비판에 익숙해져라.

가까운 친구들은 우리가 자신을 보는 것보다 훨씬 더 또렷하고 객관적으로 우리를 볼 수 있다.

자신의 성격에 대해 평가를 매긴것보다 친구들이 그 사람의 성격에 대해 평가한 것이 훨씬 정확하게 그 사람의 실제 성격에 일치한다는 점이다.





내가 누구인지 가장 잘아는 사람은 바로 나다.

우리는 스스로의 코치가 되는 법을 배울수 있다.

이 모습은 옳은가?내가 해낼수 있는가?이 느낌이 옳은가?

우리는 종종 인사이드 방식과 이웃사이드 방식을 이용해 효과를 본다.




사람을 움직이는 사람이 세상을 움직인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때 당신은 양방향 관계에 있다는 점을 기억하라.

당신이 평가를 하는 것처럼 당신 역시 평가를 받는다.

상대방이 보내는 신호를 빨리 해독해야 가장 좋은 인상을 주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