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없는 욕심을 부리는 대신 자신의 발아래 길을 잘 걸어라.



인생에 길을 걷다보면 종종 생각지도 못했던 상황과 마주치게 된다.

이를테면 경제적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밑바닥 인생을 경험하기도 하며,물질의 육혹을 받거나 지금처한 상황에 연연하다보면 목표에 대한 으지가 흐트러져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잃고 재물과 헛된 명성의 포기로가 되고 만다.또는 참담한 현실에 자신감을 잃고 처음 품었던 꿈을 포기한채 사사로운 명예나 이익에 집착하게 될 수도 있다.이렇게 실패하는 원인 역시 신경 쓰는 부분이 지나치게 많기 때문이다.





인생은 녹차와 같아서 우러나기를 기다렸다 집중해야 성공과 행복의 달콤함을 맛볼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단번에 성공하기만을 바라기에,성공하려면 자신을 번거롭게 하는 요소를 제거하고 정신에 집중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다.때로는 좌절이 장애가 되어 나아가지 못한다.

사람은 꿈꾸는 이상을 위해 살아야지,자신의 것이 아닌 명예와 이익을 위해 살아서는 안 된다.
자신의 인생을 좀 더 가치있게 살고 싶다면 일의 성패나 잠깐의 성과에 신경쓰지 말고 차분한 마음으로 현재에 집중해 한 걸음 한걸음 내디뎌야 한다.





무엇보다 주의할 점은 어느 길로 갈것인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명확한 분석으로 자기에게 어울리고 동시에 자신의 가치를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길을 골라야 한다.

단 이때 자신의 선택만 지나치게 고집해서는 안 된다.자신에게 딱 맞는 길을 찾지 못하고 성공하기 어려울 뿐더러 개인의 갸치도 발휘하지 못해 난처한 지경에 처할수 있다.자칫하면 그로 말미암아 평생 고통 받을수 있으니 신중히 선택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