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행복은 당연한 것이 아니라 소중한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지금이며 가장 잃기 쉬운 것도 지금이다.

가장 잃기 쉬워서 더욱 소중하게 느끼는 것이다.





사람들은 항상 남의 인생을 부러워하며 자신이 있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심지어 자신의 것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느끼기도 한다.그래서 자신에게도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많은 사람들은 행복하면서도 행복한지 모르는 사람이 한둘이 아니다.

결국에는 그것을 잃고 나서야 자신이 얼마나 중요한 것을 가졌었는지 깨닫게 되지만 이미 때는 늦어버린다.어째서 사람들은 잃기 전에는 삶의 행복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일까?





우리 삶에서 당연한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우리가 누리는 모든것은 삶의 은혜다.

우리는 모두를 당연하게 생각하지만 세상이 우리에게 이것들이 반드시 제공해줘야 할 이유는 없다.

우리는 줄곧 가지고 있었고 누리고 있었기에 그 중요성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왕왕 있다.





잃었다가 다시 찾는 것은 더 소중히 느껴지게 마련이다.

애초에 그것을 당연하게 느끼는 이유는 우리가 잃어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실제로 잃고 나서야 소중함을 깨닫고 전전긍긍하다.

그래서 가장 불행한 일은 행복하면서도 행복한지 모른고,갖고 있는 것을 소홀히 여기다 잃어버린 뒤에야 후회하는 것이다.





세상에 아무 이유도 없이 누군가에게 잘해주는 사람은 없다.그 사람은 당신에게 잘해주는 것은 기본적으로 당신을 사랑하고 있는지 모른다.부디 감사하는 마음으로 당신의 가족과 친구들을 대하라.

인생은 별똥별처럼 순식간에 지나가는 것이라 지나간 잘못을 참회할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소중히 여겨라.

자질구레하고 소소한 일상이 주는 아름다움은 인생을 살아갈 이유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