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얻든지 잃든지 태연함을 유지하라.



나는 운세나 운명을 믿지 않으며 당장 눈앞에 닥친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살면서 

무엇을 얻을지 혹은 잃을지에 대해서도 큰 관심이 없다.하지만 단 하나,시간만은 중요하게 생각한다.

누구보다 이 세상을 착실하게 살아가려면 시간이 매우 중요하다.





태연함은 뜻을 이루지 못한 뒤에 낙관이며 슬픔에 대한 순응이고 평범한 속의 자신감이며 기쁠때에 지키는 냉정이다.살다보면 종종 예측하지 못한 일을 겪게 마련이다.이럴때 우리는 열심히 노력할뿐 결과에 연연해서는 안 되며 얻든지 잃든지  태연한 태도를 잃지 말아야 한다.그럴수만 있다면 삶은 기쁨과 즐거움으로 넘쳐날 것이다.




살면서 아무리 많은 것을 얻어도 죽을 때는 그 무엇도 가져갈 수 없다.

하물며 남을 속여서 빼앗거나 앞뒤를 재어 얻은것은 아무가치가 없을뿐만 아니라 자신의 명예를 손상시키고 삶을 무의미하게 만든다.모든 사람이 개인의 득실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담담할  수 있다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도 태연할 있을 것이다.한 때의 손해 따위에 근심 걱정하지 않을수 있다.그러면 무엇을 잃어도 대응할 수 있고 잠깐 얻거나 잃는 것이 우리의 행복을 결정하지 않는다는 이치를 깨달을 수 있다.




행복은 승패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행복의 존재를 믿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성공하든 실패하든 행목은 언제나 우리의 곁에 존재하고 있다.

평상심이 있는 사람은 태연하게 모든 결과를 받아들일수 있기에 항상 즐거운 하루하루를 보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