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를 이끈 것은 공산주의가 아니라 애국심이었다.



호지민은 베트남의 통일과 독립의 영웅이다.

호치민이 항전한 베트남은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프랑스에 대한 독립 전쟁이고,또 하나는 남북 베트남 전쟁이다.

베트남은 80여년 동안 프랑스 식민지를 걲은후 1940년부터는 일본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항복하자 프랑스는 베트남 정복을 시도했다.호치민의 베트남이 외세를 물리치고 완전한 독립을 쟁취하게 된것은 사상도 이념도 아닌 애국심이었다.







내 안에 변하지 않는 한 한 가지로 세상의 만 가지 변화에 대처한다.

구두에 발을 맞추어야 한다.발을 잘라 구두에 맞출수는 없다.

모든 사람은 평등하게 태어났다.우리에게 불가침의 권리와 생명,자유,행복을 주었다.

베트남 국민들에게 독립과 행방만큼 소중한 것은 없다.







나를 이끈 것은 공산주의가 아니라 애국심이었다. 

사상과 이념보다 먼저인 것은 조국이며,애국심이다.

남과 북은 하나다.

피는 물보다 진하다.




탐욕과 이기심을 벗어나야 나를 보게 된다.